-
-
해시태그 프랑스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프랑스 파리 외에도 남프랑스 특유의 온화한 분위기의 프로방스와 해변 휴양도시가 가득한 코트다쥐르를 좋아하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프랑스 자동차 여행>은 대표 도시 파리뿐만 아니라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프랑스의 소도시 구석구석을 자동차로 여행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입니다.
서유럽에서 국토 면적이 가장 넓은 프랑스. 그만큼 다양한 기후와 자연을 만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대부분 프랑스 여행을 수도 파리를 중심으로 하고 있지만, 북쪽의 넓은 평야지대에서부터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해안, 맑고 푸른 호수, 빙하에 뒤덮인 알프스산맥,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모래 언덕 등 다채로운 자연이 펼쳐져 있습니다.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은 파리와 함께 남프랑스의 소도시까지 여행하고 싶다면 한 달 살기나 자동차 여행이 제격입니다. <프랑스 자동차 여행>에서는 파리를 중심으로 근교 여행을 할 수 있는 4박 5일 일정부터 3주간의 일정까지 다양한 루트를 소개합니다.
프랑스는 전국을 잇는 대중교통이 우리나라만큼 좋은 편은 아니어서 자동차로 프랑스를 여행하면 좋습니다. 숙소까지 자동차로 이동하기에 짐에서 해방될 뿐만 아니라 비싼 도시 내 숙소에서 조금 벗어난 외곽에 가성비 좋은 숙소를 이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교통체증을 뒤로하고 소도시 위주로 여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이 책에서는 자동차 여행 시 준비해야 할 서류부터 공항에서 자동차 픽업하는 방법, 프랑스 도로 사정과 교통규칙 및 주의할 부분을 꼼꼼하게 짚어줍니다.
예술의 도시, 낭만의 도시, 연인의 도시 등으로 불리는 파리. 파리를 대표하는 상징물 에펠탑을 비롯해 센 강변의 낭만적인 야경, 세계 최고의 박물관과 미술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합니다. 특히 직접 걸으면서 여행하면 좋은 코스는 별도로 짚어주고 있습니다. 어디를 걸으며 파리지앵의 기분을 느끼고 어디에서 식사를 하면 좋은지 알려주고 있어 생생하게 와닿습니다. 파리 최고의 조형적인 장소이자 쇼핑 거리 샹젤리제 거리, 파리의 중심점 노트르담 대성당, 루브르 박물관과 에펠탑 제대로 보는 법, 놓치기 아까운 각종 미술관들을 소개합니다.
파리를 벗어나면 모네가 살던 집과 정원이 있는 지베르니, 빈센트 반 고흐의 마을 오베르 쉬르 우아즈, 프랑스 와인의 대표적인 산지 보르도와 부르고뉴, 중세 분위기가 만연한 리옹과 아비뇽, 알프스의 청량감을 만끽할 수 있는 안시, 백사장에서 즐기는 휴양지 니스,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 축제가 열리는 칸 등 가고 싶은 장소 리스트가 계속 늘어만 갑니다. 다채로운 프랑스의 모습을 보여주는 <프랑스 자동차 여행>. 자동차 여행의 장점을 충분히 살린 프랑스 소도시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여행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