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이탈리아 - 최고의 이탈리아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3~’24 프렌즈 Friends
황현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 하면 유명 관광지와 대표 랜드마크가 숱하게 떠오르지만 정작 제 취향과는 살짝 먼 곳이 이탈리아였는데, <텐트 밖은 유럽> 방송을 보면서 발 도르차 평원의 매력에 감동받고 이탈리아를 새롭게 바라보게 되었어요. 방송작가 출신 황현희 여행작가의 프렌즈 이탈리아 여행가이드북으로 그 감동을 되살려보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발 도르차는 세계문화유산 리스트 소개에만 나와 있더라고요. 아니, 거기보다 더 대단한 곳들이 많단 말이지?! 이탈리아의 다채로운 매력을 듬뿍 만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저자가 손꼽은 이탈리아 베스트는 주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이탈리아다움을 간직한 것들입니다. 특히 화려한 역사 속에 탄생한 미술과 건축 분야의 볼거리들이 빠지면 안 되겠지요. 게다가 이탈리아 정통 음식들은 평소 좋아하던 것들이라 먹거리 탐방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지역마다 대표 음식이 있어 해당 지역에서 반드시 그 음식은 먹어볼 수 있게 소개하고 있기도 합니다. 


볼거리 많고, 즐길 거리 많은 이탈리아,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요. <프렌즈 이탈리아>에서는 직장인 휴가, 허니무너의 일정에 맞춘 7일 루트, 이탈리아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14일 루트, 전국 구석구석을 돌아보고자 하는 여행자를 위한 55일 루트를 포함해 테마별 특별 여행 루트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추천 루트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자의 어드바이스가 무척 유용합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할 수 있는 것들을 짚어주면서 일정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책에서는 이탈리아 가운데에 위치한 로마를 중심으로 중부, 북부, 남부 그리고 시칠리아 섬으로 구분해 지역별 대표 도시들을 소개합니다. 도시 여행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시마다 개별 지도와 함께 효율적인 동선, 시간이 나와 있어 개별 루트를 짤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새로 개관한 미술관 등 최신 정보가 반영된 가이드북입니다. 


한정된 시간이 아쉬울 정도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도시에 산재한 수많은 볼거리에 여유가 없는 여행자라면 테이크아웃 식도락을 추천할 만큼 먹는 즐거움 또한 가득한 이탈리아입니다. 현지의 맛으로 즐기는 젤라토도 빠질 수 없습니다. 피로를 풀어주는 한식이나 중식당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요즘 뜨는 핫스폿은 물론이고 도시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선사하는 뷰 포인트, 영화 촬영지 등 기본 볼거리 외에도 먹는 즐거움, 사는 즐거움, 노는 즐거움, 쉬는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낯선 도시에서도 헤매지 않게,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게 코스를 잘 정리한 <프렌즈 이탈리아>. 지역마다 미리 알고 가면 훨씬 깊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도 쏙쏙 짚어주고 있어요. 볼로냐에 갈 땐 움베르토 에코, 코페르니쿠스 정도는 알고 가면 좋고, 베네치아 갈 땐 영화 <툼 레이더>나 <베니스의 상인> 책을 읽고 가면 더 풍부한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물과 노하우가 별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항공권 구입 요령부터 숙소 예약, 현지 교통편, 여행가방 꾸리기 등을 시작으로 출국하기 위해 공항으로 가는 법부터 출국 수속, 기내에서 필요한 정보 그리고 미술관 여행자를 위한 별책부록까지 꼼꼼히 다룹니다. 스마트하게 여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믿고 보는 노란책 <프렌즈 이탈리아>. 즐거운 이탈리아 여행의 동반자가 될 겁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