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꾸옥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베트남의 다낭, 나트랑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푸꾸옥. 진주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름답게 반짝이는 바다와 자연의 매력을 한껏 품고 있는 삼림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베트남 최남단에 있는, 우리나라 제주처럼 베트남인들의 휴양지 섬입니다.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매일 항공편이 있어 베트남의 다른 도시와 연계 여행하기에도 편하고, 무엇보다 우리나라에서도 직항이 개설된 이후 푸꾸옥은 새롭게 주목받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발 빠르게 한식당이나 카페도 생기면서 한 달 살기 하기 좋은 곳으로도 인기 있습니다. 


청정 자연을 품고 있는 베트남의 떠오르는 관광지 1순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지역,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2014 최고 겨울여행지 3위, 미국 허핑턴 포스트 선정 '더 유명해지기 전에 떠나야 할 여행지', CNN이 선정한 세계 10대 해변 사오비치까지 푸꾸옥을 수식하는 찬사만으로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섬의 주요 도시인 즈엉동 마을에서 낮에는 해변을 둘러보고, 일몰의 풍경을 즐기고, 해가 지면 야시장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훌쩍 지나갈 것 같습니다. 진주 농장, 후추 농장, 느억맘 공장, 와인숍, 꿀벌 농장 등을 방문하거나 폭포와 사원 등 꽤 쏠쏠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즈엉동 타운을 시작으로 푸꾸옥 섬은 휴양지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대규모 마트나 쇼핑타운은 없지만 푸꾸옥만의 시내 관광 매력이 또 있더라고요. 먹자골목 등 활기찬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현지 음식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푸꾸옥 야시장은 그야말로 입맛에 딱 맞을 겁니다. 야시장뿐만 아니라 수많은 레스토랑도 있고, 다양한 디저트 가게도 있어 단조로운 느낌이 전혀 들지 않네요. 


푸꾸옥 국립공원이 있는 푸꾸옥 북부도 멋집니다. 생물권 보존지역인 만큼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비포장도로를 따라 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하고, 예스러운 마을을 지나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섬의 해변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북부에는 빈펄 랜드도 있어 가족 여행에도 제격입니다. 워터파크, 놀이공원, 아쿠아리움, 사파리 등 환상적인 테마파크인 빈펄 랜드도 놓칠 수 없습니다. 


푸꾸옥 동부에는 별처럼 반짝이는 해변이라는 사오비치가 있는데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힐 만큼 소문난 해변입니다. 수심이 얕아 가족여행객의 물놀이 해변 장소로도 금상첨화라고 합니다. 푸꾸옥 남부에서는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활동이 특히 매력적인 것 같아요. 호핑 투어,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해양 동물이 있는 투명한 바닷속을 탐험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제주도의 절반 정도 되는 작은 섬이지만 관광, 휴양, 해양스포츠, 야시장, 리조트 등 다채로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푸꾸옥. 섬 곳곳에 베트남의 슬픈 현대사를 담은 장소도 있는 만큼 베트남 다크여행도 빼놓지 말고 함께 하면 더욱 뜻깊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