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PD가 간다 - 살면서 꼭 한번 가봐야 하는 국내 여행지 238
이PD.원은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국의 숨은 여행지를 발굴해 내는 '이PD가 간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는 저녁 정보 프로그램 KBS 2TV 생생정보의 간판 코너입니다. 그곳에서 소개된 국내여행지 중 베스트를 모아 <이PD가 간다>라는 동명의 책으로 나왔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이PD가 간다'의 비하인드를 공개하면서 그때부터 저도 열심히 이PD의 활약상을 찾아봤답니다. 까딱하면 넘어질 것만 같은 저질체력 소유자로 생각되다가도 깡다구가 대단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묘한 매력에 빠져들게 하더라고요. 정말 어마어마하게 고생을 사서 하는 분이시던데 그만큼 이 코너에 대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예능에서는 PD들의 출연이 심심찮게 등장하지만 이런 정보 프로그램에서는 리포터 역할이 따로 있기 마련인데 이PD가 직접 출연하게 된 에피소드가 있더라고요. 약초꾼을 따라 절벽을 타다가 원은혜 작가가 촬영한 장면이 그대로 방영되면서 꽤 근사한 그림이 되었던 거죠. 꽤 오랜 세월 원은혜 작가와 호흡을 맞추다 보니 코너의 퀄리티도 꾸준하게 잘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책 <이PD가 간다>에서는 2016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방영된 여행지 중 제작진이 뽑은 베스트 여행지와 먹거리 238곳을 소개합니다. 수도권,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그리고 제주도까지 아우르는 숨은 명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웠던 점은 대표 여행지로 손꼽은 곳들이 몇 년 전만 해도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장소들이 많았어요. 기존에 이미 알고 있던 명소들은 함께 다녀볼 만한 주변 여행지로 등장하는 조합이 꽤 많습니다. 그만큼 이PD가 발굴해낸 국내 여행지 숨은 명소들이 기대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방송에 등장 후 이제는 누구나 알만한 유명지가 된 곳도 많답니다. 


이PD가 특별히 추천하는 계절별, 테마별 여행지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 산책하기 좋은 곳,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은 기본입니다. 미식 여행, 섬 여행, 꽃 여행, 트레킹 여행 등 전국의 곳곳을 고르게 반영한 리스트가 일품입니다. 여행지마다 반나절, 하루, 1박 2일 등 소요 시간도 표시되어 있어 주변 여행지와 연계해 일정을 세울 때 참고하기 좋습니다. 전국의 모든 곳을 아우르다 보니 사실 지역별로 따져보면 그렇게 많은 여행지가 몰려있진 않지만, 주변 여행지와 먹거리까지 충분히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해 부족함은 느끼지 못했어요. 


<이PD가 간다>에서는 방송 화면을 자료 이미지로 사용해 현장의 생동감을 고스란히 전달합니다. 즐겁게 숨은 명소를 만나는 시간이었습니다. 인덱스조차도 맘에 쏙 들었어요. 관광지 이름뿐만 아니라 먹거리까지 정리되어 있어 쏠쏠하게 도움 되더라고요. 따개비밥을 먹고 싶다면 어디로? 울릉도로!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