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의 힘
채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운과 성공을 내 인생의 습관으로 만드는 비밀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 마음 치유 프로그램 귓전 명상 멘토 채환의 최신작입니다. 


한 사람의 삶의 태도는 생각, 말, 행동에 의해 드러나고 내 삶의 습관이 되어 지금의 내 모습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평소 인식하지 못한 채 부정적인 생각만으로 살아가고 있다면 내 잠재의식도 부정적인 것에만 익숙해지게 됩니다. 지금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새로운 생각, 새로운 말, 새로운 행동이 필요합니다.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바로 나입니다. 여기에 습관의 법칙을 적용해 봅니다. 최소 21일 동안 글을 읽고 문장으로 쓰며 내 손에 익히고 마음에 새기면서 내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겁니다.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은 3주간 실천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믿음 주, 감사 주, 희망 주를 거치는 동안 채환 멘토의 울림 깊은 이야기를 읽으며 한 문장 한 문장 써 내려가는 필사 명상을 할 수 있습니다. 채환 멘토의 전작 <인생을 바꾸는 100일 마음챙김>은 예쁜 식물 그림과 운율 좋은 짤막한 문장을 만날 수 있었다면, <매일 운이 좋아지는 21일 하루 명상>은 좋은 생각을 더할 수 있도록 사고방식에 초점을 더 맞춘 느낌입니다. 운을 끌어당기는 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잠재의식을 두드리는 좋은 글이 가득합니다. 





시작은 필사 명상을 하는 나를 믿는 것입니다. 이게 될까?라는 의심처럼 그동안 반복된 부정적인 잠재의식이 여전히 작동하기에 본능적인 생각 습관부터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음을 평온히 하는 준비 단계부터 펜을 잡은 마음까지, 어떻게 필사를 이어나가야 하는지 코칭하고 있습니다. 필사에 익숙한 이들이라면 필사 노트를 따로 만들어도 좋을 테지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실패를 많이 겪은 이들이라면 책에 바로 써내갈 수 있는 페이지에 직접 필사해 보세요. 21일 동안 첫날과 마지막 날의 변화는 실천했을 때 비로소 알 수 있습니다. 


예쁘지 않은 글씨를 탓하는 대신 또박또박 천천히 정성을 다해 써 내려가는 마음이 더 중요하다는 걸 채환 저자는 짚어줍니다. 나에 대한 믿음을 통해 미래를 바꿀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는 힘을 보태어줍니다. 마음의 여유를 찾기 위해서는 내 주변의 모든 것에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상에 불평하고 마음이 불편하면 찾아올 운도 도망갑니다. 바라기 전에 먼저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지 되돌아보는 시간입니다.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만능열쇠인 감사하는 마음에 집중할 수 있는 좋은 글귀가 쏟아집니다. 


내 삶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을 잊고 살지는 않았는지요. 그동안 걱정 공장과 다름없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찼던 나의 운 그릇을 부와 성공, 행복이 가득한 운 그릇으로 바꿀 수 있다는 확신과 희망의 마음도 중요합니다. 삶을 즐기면서 재미있게 사는 사람은 그 누구도 당해낼 수 없습니다. 단단히 굳어진 나의 말, 생각, 행동 습관을 바꾸고 싶다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이제는 그 마음을 실천할 시간입니다. 바꾸고 싶은 것을 바꾸지 않은 채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왔던 게 후회된다면 긍정 확언을 필사하며 21일 하루 명상으로 변화의 시작을 맞이해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