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RED 예쁨 여행 Rainbow Series
김수진.김애진.정은주 지음 / 여가로운삶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여행을 좋아하지만 저마다 여행을 즐기는 방식은 다릅니다. 단출한 우리 가족 세 사람만 해도 각자가 좋아하는 여행 스타일이 제각각입니다. 다채로운 여행 취향에 비해 시중에 나온 여행 가이드북은 노멀한 편이라 오히려 SNS에서 열심히 사진맛집을 찾는 이들이라면 반가워할 만한 책이 나왔습니다.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처럼 다양한 개인 취향을 존중하는 레인보우 시리즈 첫 번째 책 <the RED 예쁨 여행>. 매혹적이고 예쁜 여행지 33곳과 주변 예쁨 장소 66곳까지, 눈호강하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지 중 언제 가더라도 예쁜 장소만을 모은 여행책입니다. 노마드 김수진, 자연인 모방 은둔자 김애진, 제주살이 실천가 정은주 여행작가 세 명이 선택한 예쁨 여행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많은 설명글이 있지는 않습니다. 쉽게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한 디지털 시대에 책 자체에 무게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예쁨 포인트를 가진 사진만 보여주고, 핵심 정보만 알려줍니다. 그야말로 예쁨이 최대한 압축된 한두 장의 사진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장소들입니다. 


메인 장소가 가진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노하우와 함께 주변 장소까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왕 그곳까지 간 김에 그 주변의 예쁨도 한아름 챙긴다면 만족도는 훨씬 더 높아질 겁니다. 자연을 만끽하는 메인 장소를 소개했다면 주변 여행지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가 포함되는 식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살피고 있습니다. 


예뻐!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여행지. 예쁨의 기준도 저마다 다르겠지만, 나만의 예쁨 취향을 만족시키는 여행지가 분명 등장할 겁니다. 이 책에 소개된 예쁨 장소들은 거창하게 맘먹고 떠나야만 만날 수 있는 곳이 아니라 일상 속 쉼터 분위기를 자아내는 장소들이 많습니다.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사진 맛집이 이토록 많을 줄 몰랐습니다. 자연과 예술의 조화가 빛나는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뉴트로 감성을 뽐내는 논산 강경구락부도 눈도장 찍어봅니다. 동두천 니지모리 스튜디오는 일본 여행을 하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얼핏 보면 사막처럼 보이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의 절경에 책장을 넘기지 못한 채 한참을 머물러봅니다. 언제 한 번 가봐야지 하고 있었던 천리포수목원도 함께 들를 수 있겠다 싶어 내 맘속에 저장해 봅니다. 힙한 트렌드를 선사하는 도심의 예쁨 장소들도 어찌나 많은지요. 예쁨의 감성도 이토록 다채로울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무뎌진 감정과 느릿하게 돌아가던 뇌에 상큼한 활력을 안겨주는 예쁨 장소들의 향연. 어쩌면 소소할 수도 찰나의 감정일 수도 있지만, 일상이 지루하다고 느껴질 때 언제든지 달려갈 수 있는 장소들이 이렇게 있다는 걸 안다는 것만으로 든든해집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