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llow Cat Volume 3 (멜로우매거진) Mellow Volume 3
펫앤스토리 편집부 지음 / 펫앤스토리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고양이 매거진 나올 때마다 눈여겨보는데 표지와 주제도 한몫하는 것 같아요. 멜로우 캣 3호 섬고양이 사진에 반해서 이번엔 저도 멜로우 라이프에 푹 빠져봅니다. 삶 속의 단순하고 자연적인 즐거움을 긴장을 푼 상태에서 조용히 즐기는 상태를 의미하는 mellow. 멜로우 단어를 발음할 때부터 이미 마카롱을 한 입 무는 느낌처럼 마음이 달달해지는 기분입니다. 


꾸밈없는 담백함을 선보이는 mellow 고양이 잡지가 눈에 띈 건 당연지사. 세월이 지날수록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이야말로 진짜라는 삶의 방식을 지향하다 보니 mellow의 가치관이 마음에 들 수밖에 없습니다. 멜로우의 전신인 매거진 C의 감성은 고스란히 이어오면서도 더 트렌디하게 변신했습니다. 반려동물의 편안한 순간을 캐치해 그들이 안겨주는 행복감을 맛볼 수 있게 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며 멜로우 라이프를 누리고 싶은 반려인의 마음을 쏙 담은 고양이 매거진 <멜로우>입니다.


mellow Vol.3의 이야기는 Dancing In The Sun, Rest By The Sea. 섬에서 사는 고양이들의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섬이라는 공간이 주는 낭만, 휴식, 해방감. 그곳에서 살고 있는 고양이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예전에는 제주를 관광지로만 봤었지만, 이제는 고양이를 보러 가는 이들이 늘었을 만큼 제주 길고양이들이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mellow cat 3호에서는 제주에서 길고양이들을 보살피며 고양이들과의 일상을 보여주는 유튜브 인기 채널 <윤이버셜>을 운영하는 제주 토박이 윤이님과의 인터뷰로 시작합니다. 삶의 속도와 균형을 맞춰주는 존재로서의 고양이 덕분에 자신만의 속도, 자신만의 과정을 거치는 삶을 이해하게 됩니다.


자연과 호흡하며 일하는 '나랑'님의 猫한 정원 이야기도 풍요로움을 선사합니다. 길고양이를 돌보는 캣맘들의 사연 속에는 작별의 아픔이 크게 자리 잡고 있지만 그럼에도 고양이들로부터 받은 영감과 지혜는 큰 행복이 되어 묘연을 이어갈 수 있는 힘으로 남게 됩니다. 매거진에 등장하는 제주살이 사연들은 각양각색이지만, 그들의 마음을 보듬어준 공통점에는 고양이가 있었습니다. 힐링 담당을 한다는 민박집의 고양이 유채, 카페 마스코트 고양이 채영이처럼 그저 가만히만 있어도 치유되는 기분을 공감할 수 있습니다. 유명 동물 인플루언서 히끄가 마당냥이 시절을 보낸 게스트하우스의 이야기도 있습니다. 





게다가 많은 작품들이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송리영 작가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턱시도 고양이, 루씨쓴 작가의 제주 민화 에 등장하는 익살맞은 고양이들, 느긋함을 가진 섬 고양이 특유의 표정을 곳곳에서 포착하다 보니 잔뜩 긴장한 몸짓을 보여주기 일쑤인 도시 길고양이들의 모습도 아른거립니다. 제주의 길고양이들이 안겨주는 평온함을 직접 마주하고 나면 뾰족했던 마음도 조금은 달라질 수 있을까요.


제주뿐만 아니라 강화도 갯마을, 부산 영도 바닷가, 통영의 작은 섬마을, 국내 최초 고양이섬으로 알려진 고흥의 작은 섬 애도, 울릉도 등의 고양이들이 등장합니다. 고양이천국이라 불리는 일본 아오시마 섬고양이들의 이야기도 빠질 수 없죠. 인간과 일상을 공유하는 고양이들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져 한껏 늘어져있는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자니 내 마음도 말랑말랑해집니다. 


길고양이들이 선사하는 가장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만날 수 있는 고양이 매거진 Mellow Cat 3호. 코리안숏헤어 1인칭 시점의 재미난 글도 실려 있고, 입양을 기다리는 고양이의 사연도 있습니다. 묘연을 이어가는 이들의 이야기와 섬 풍경 속에 무심히 툭 자리 잡고 있는 고양이들 덕분에 책장을 넘기는 내내 배시시 웃음을 머금은 채 평화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반려동물 잡지 mellow는 권당 1000원씩 기부금으로 모이는 구조여서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유기동물들에게 작은 온기를 줄 수 있는 착한 매거진입니다. island를 주제로 한 3호에 이어 4호는 어떤 이야기로 힐링을 선사할지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