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캐나다 : 밴쿠버.토론토.몬트리올.퀘벡.로키 - 최고의 캐나다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022~2023년 최신판 프렌즈 Friends 35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다채로운 풍경이 가득한 캐나다 대표 도시와 관광 명소를 담은 <프렌즈 캐나다> 최신판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나라인 만큼 캐나다의 매력은 무궁무진합니다. 수많은 장소들 중 빠뜨리면 아까운 핵심 명소는 꼭 체크해야겠죠. 미국 국경과 가까운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앨버타주, 온타리오주, 퀘벡주 중심으로 캐나다 대표 도시 33곳의 핵심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도시마다 얼마나 다양한 분위기를 갖고 있는지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캐나다 서부에는 은퇴 후 살고 싶은 대표 도시 빅토리아와 서부 최대 관광 도시 밴쿠버가 있습니다. 캐다나 동부에는 최대 상업 도시 토론토, 캐나다 수도 오타와, 몬트리올 등 대도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시가지가 있는 퀘벡 시티도 있습니다.


캐나다 특유의 자연을 만끽하려면 뭐니 뭐니 해도 만년설 있는 웅장한 산과 맑고 투명한 호수가 있는 청정 지역을 빠뜨릴 수 없습니다. 로키의 국립공원 중 가장 넓은 재스퍼 국립공원의 베이스 도시 재스퍼, 로키산맥의 밴프 국립공원 중심 도시 밴프가 서부에 위치해 있고, 동부에는 세계적인 관광지 나이아가라 폭포가 있는 나이아가라 폴스를 소개합니다.


사시사철 광활한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테마로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캠핑, 하이킹, 카누, 크루즈, 고래 투어, 헬리콥터 투어, 스키 등 자연과 함께하는 여행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맛집을 찾아다니는 여행도 가능하고요. 단풍국이라 불리는 나라이니 계절에 따라 단풍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프렌즈 캐나다 가이드북에서 일정에 맞는 서부 일주, 로키 일주, 동부 일주 등을 제시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됩니다.





캐나다에 대규모 포도 농장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어요. 다양한 와인을 맛볼 수 있다니 색다른 기대감이 차오릅니다. 특히 세계 최대 아이스와인 생산국이어서 와이너리 투어 프로그램도 있더라고요. 프렌즈 캐나다에서는 도시별 추천 일정도 소개하고 있고, 꽤 상세한 지도도 수록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도시 여행과 근교 여행까지 할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알짜배기 여행 팁, 더 자세히 알면 깊이 있고 여행의 즐거움이 배가 될 수 있는 각종 정보가 가득한 프렌즈 캐나다 가이드북입니다.


캐나다 내에서도 워낙 멀어서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는 오로라의 도시 옐로나이프 정보도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오로라만 알고 있다가 캐나다에서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니 신비롭네요. 미국 콜로라도 로키산맥보다 저는 캐나다 로키 풍경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캐나다 여행하면 로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4개의 국립공원과 3개의 주립공원 중 마음에 더 드는 곳을 가이드북으로 살펴봅니다.


북미 최고의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캐나다 최고의 사파리 토론토 동물원 등이 있는 캐나다 동남부 지역도 매력적입니다.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도 있으니 꼼꼼하게 짚어봐야 할 것 같아요. 비용은 만만찮지만 한 번쯤 해볼 만한 헬리콥터 체험도 눈길을 끕니다. 가을 여행의 백미 메이플 로드는 사진으로만 봐도 환상적일 정도인데, 직접 마주한다면 얼마나 장관일까요. 약 800km에 이르는 단풍길을 따라 주변 도시 여행을 해보고 싶어집니다.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 퀘백 시티 곳곳도 다녀보고 싶습니다.


프렌즈 캐나다는 캐나다 여행 시 꼭 알아야 할 노하우와 함께 볼거리, 맛집, 쇼핑 등의 정보를 도시별로 구성했습니다. 숙소는 대도시 위주로 따로 모아 소개하고 있어요.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하기 좋게끔 여행 계획 세우기부터 항공권 및 숙소 예약, 각종 서류 준비 등 실전 여행 정보가 있으니 캐나다 여행의 든든한 기본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세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