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아이슬란드 한 달 살기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자연 생태 여행으로 최적의 장소인 아이슬란드. 화산, 빙하, 호수 천국이라 자연으로부터 힐링 받을 수 있는 환상의 나라입니다. 아이슬란드의 사계절을 알차게 누릴 수 있도록 상세한 루트와 정보를 아이슬란드 한 달 살기에서 만나봅니다. 


아이슬란드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왕좌의 게임, 인터스텔라 등 촬영지로 유명한데다가 '꽃보다 청춘' 방송 덕분에 우리에게 널리 알려졌었는데요. 방송에서 소개된 장소들을 책에서 만나니 반갑네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가는 장소 외 숨은 매력을 발산하는 장소들도 가이드북에 많이 등장합니다. 국내 최초 아이슬란드 가이드북을 내놓았고 꾸준히 업데이트한 여행작가의 책인 만큼 믿고 봅니다. 


가이드북에서는 반지 모양의 링을 닮아 링로드라고 불리는 아이슬란드를 둘러싸고 있는 1번 도로를 따라가면서 여행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를 소개합니다. 유럽인들의 단기 여행 코스부터 장기코스, 그대로 따라 하면 되는 아이슬란드 여행 표준 일정이 실려 있어 처음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한다면 무척 도움 될 거예요. 아이슬란드에서 놓쳐서는 안 될 필수 관광지와 다양한 액티비티, 투어 등 다양한 일정을 알려줍니다. 겨울에는 낮의 길이가 짧아지기 때문에 이동거리가 중요한 아이슬란드 여행은 계획을 잘 세워야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슬란드 전체 인구의 1/3이 살고 있는 아이슬란드의 중심, 레이캬비크는 도시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콘서트홀, 최신 박물관, 산책하기 좋은 호수, 작지만 동물원과 식물원도 있습니다. 도보여행과 자전거 여행, 바이크와 세그웨이 등 관광객들이 즐겁게 머물 수 있다고 합니다. 외계행성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도 주변에 많고, 온천의 대명사 블루라군도 있습니다. 몸과 마음의 피로를 다 풀고 갈 수 있는 장소가 수두룩하네요.


아이슬란드에서 꼭 즐겨야 하는 액티비티 best 10, 초현실적인 관광지 best 5, 각종 투어 등 해보고 싶고 가보고 싶은 곳은 어쩜 이리 많은지요. 깊이가 250m나 되는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깊고 빙산으로 가득한 호수 요쿨살론은 사진으로만 봐도 멋집니다. 영화 007시리즈의 <뷰 투 어 킬>의 오프닝 장면과 <다이 어나더 데이>도 이곳에서 촬영될 정도로 절경입니다. 신이 지구를 만들기 전에 시범 삼아 만들어놓은 곳이라는 아이슬란드답게 자연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북유럽 바이킹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아이슬란드 제2의 도시 아쿠레이리, 파도와 바람이 조각한 아이슬란드 최고의 절경이 있는 동부 피요르, 가는 길은 힘들지만 눈은 즐겁게 해줄 유럽의 서쪽 끝 서부 피요르, 트래킹의 천국 란드만나라우가 등 아이슬란드 곳곳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이슬란드를 가장 잘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 실린 최고의 정통 가이드북답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