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켓 & 끄라비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김경진.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열대우림과 아름다운 바다와 섬들이 있는 세계적인 휴양지이자 동남아 대표 관광지 푸켓 & 끄라비. 자유여행을 위한 정보와 준비를 수월하게 도와주는 가이드북 해시태그 트래블 <푸켓&끄라비>로 만나봅니다.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식민지를 겪지 않은, 따뜻하고 정감 있는 미소를 가진 불교의 나라 태국. 치앙마이와 같은 산악 지역, 에메랄드빛 바다 등 관광 대국으로 오랜 세월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는 물론이고 미식의 천국인 만큼 식도락 여행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태국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기간만큼 행복한 여행이 되도록 여행자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팁을 소개하는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푸켓은 태국의 최고 휴양지인 만큼 태국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아두면 좋습니다. 태국은 꽤 오래전부터 우리나라와 관계있었다는 역사적 사실이라든지 한국어가 태국의 대학 입시 제2외국어 과목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정보 등을 알게 되니 더 정겹게 다가오네요.


귀한 줄 몰랐던 코로나 이전의 여행은 이제 기억이 가물거릴 정도입니다. 뉴노멀 시대 우리의 여행 트렌드는 어떻게 바뀔까요. 관광지 위주의 코스에서 벗어나 장기간의 여행, 자동차 여행, 소도시 여행, 호캉스 위주의 여행이 늘어날 겁니다. 짧은 일정이 아닌 이상 '살아보는' 형태의 경험으로 변화할 거라고 예상합니다. 해시태그 푸켓 & 끄라비에서는 장기 숙박 및 장기 거주에 유용한 팁을 알려줍니다. ​


태국 남부는 북부에 비해 물가가 조금 비싸서 방콕, 치앙마이 위주로 한 달 살기를 하는 편이지만 숙박비를 제외하면 푸켓도 크게 차이나진 않는다고 하니 남부의 매력을 만끽하고 싶다면 푸켓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여행 중 교통수단으로는 도시 간 이동이 자유로운 렌터카 외에도 태국에서 오토바이 운전을 배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흔하게 이용하는 오토바이, 그리고 자전거나 전동 킥보드도 대도시에서는 렌트 가능하다고 합니다.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빠통 비치를 중심으로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가득합니다.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방라 로드, 현지에서 만나는 무에 타이 쇼,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이어도 푸켓은 오락실, 실내 놀이터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아 문제없습니다. 부모와 함께 하는 효도여행에 맞는 코스도 많고, 어떤 테마여행이든 푸켓은 충족시켜주는 것 같아요.


여유를 누리고 싶은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빠론, 화려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멋이 있는 까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던 푸켓 분위기와는 확 달라져 새로운 느낌을 받게 되는 푸켓 타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해변들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되는 여행자들을 위한 패키지여행에서는 대부분 패스하는 푸켓 북부 지역 정보도 있습니다.


북적이는 푸켓 대체 여행지로 떠오르는 태국의 천연 관광지 끄라비 KRABI. 곳곳에 해변이 있고 인근에도 아름다운 작은 섬이 많은 비현실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끄라비는 더욱 매력적입니다. 한 달 살기로도 좋은 곳이에요. 깨끗한 환경,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여유롭게 휴가를 누릴 수 있는 끄라비의 매력을 만날 수 있어요.


유럽 사람들의 겨울 휴양지로 알려진 끄라비는 온천, 저렴한 펍, 록 클라이밍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기에 환승 이동을 감수하고서라도 꼭 가봐야 할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푸켓에서 끄라비로 이동하는 법, 끄라비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법, 숙소 이용법, 여행 물가, 일정 및 취향에 따라 여행 계획 짜는 법,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 등 끄라비 여행 준비를 든든하게 해줍니다.


다른 해변도시보다 확실히 끄라비만의 자연 볼거리가 풍부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연을 그대로 살려 멋진 풀장이 있는 크리스탈 라군도 있고, 끄라비에서 온천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맹그로브 정글도 있어 밀림 분위기도 제격이네요.


배낭여행자의 성지 피피 섬과 영화 007 촬영지인 제임스 본드 섬, 푸켓의 몰디브라 불리는 라차 섬 등 멋진 절경을 가진 섬 투어는 푸켓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입니다. 신혼여행지나 패키지여행으로 푸켓이 인기였는데, 뉴노멀 여행에서도 푸켓은 주목받을 겁니다. 여유 있게 돌아다니는 자유여행으로서 새로운 푸켓의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이 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