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나트랑 - 2022~2023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직전 베트남 여행의 핫플레이스였던 나트랑. 멈춤의 시간을 뒤로하고 이제 다시 활기찬 나트랑의 모습을 되찾고 있다고 합니다. 화창한 날엔 탁 트인 해변을 즐기고, 비가 오는 날은 예쁜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갖기 딱 좋은 나트랑의 매력을 해시태그 가이드북으로 만나보세요. 


인기 있는 해변 휴가지를 벗어나면 좁은 골목길과 오래된 집들을 만날 수 있는 나트랑.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세세한 일정이 소개되어 있어 일정 짜는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3박 5일 여유로운 나 홀로 여행을 하기에도 좋고, 부모님과 함께 즐기는 효도 여행으로 좋은 나트랑. 도시 형태의 인프라 속에서 휴양과 힐링을 다 만끽하면서 원하는 관광지, 맛집을 여유롭게 찾으며 이동하고 싶은 자유여행자에게 유용합니다. 시내 주요 관광지, 해변, 머드 스파, 나이트 라이프, 나트랑 외곽, 빈펄랜드 등 공항 도착 후 이동 루트와 숙소 정보도 잘 알려주고 있어요. 이동할 때 바가지 쓰지 않는 노하우도 유용합니다. ​


베트남의 인기 있는 여행지인 만큼 인파를 피하고 싶은 해변은 어디에 있는지, 해양스포츠를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외 볼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나트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코스를 알려줍니다. 나트랑은 가족여행지로도, 한 달 살기 지역으로도 인기 있습니다. 해안 도시여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인접 도시로 넓혀 달랏, 무이네까지 다녀오기 좋은 도시입니다. 롯데마트, 빈콤 프라자, 나트랑 센터 등 쇼핑의 편리함과 한국 음식을 하는 식당도 많아 한 달 살기 할 때 음식 고생은 덜 수 있습니다. 빈펄 랜드만 즐기는 여행자도 많아서 빈펄 랜드 정보도 따로 수록되어 있어요.​


관광지만 보고 오는 여행이 아닌 진정한 여행이 되려면 로컬 문화와 현지인의 삶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겁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여전히 물가가 저렴한 덕분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세계 두 번째로 커피 원두를 많이 재배하는 나라에서 나오는 다양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베트남입니다. 카페 투어 하고 싶을 만큼 도심 속 쉼터 같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곳들이 많아 여유롭게 둘러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아요. 베트남 커피 문화에 대한 세심한 소개가 있어 우리가 마시던 커피와는 사뭇 다른 방식으로 제대로 잘 마시는 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생태관광이라는 테마로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입소문 난 양베이 폭포, 국립 해양 박물관 같은 여행지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전문가들의 가이드북답게 로컬을 좀더 만끽할 수 있는 가이드북입니다.


로컬을 즐기다가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법도 있어 여행할 때 실제로 겪는 일들을 미리 시뮬레이션 해보는 느낌입니다. 첫 이미지가 여행의 전체 감상을 좌우하듯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 노하우를 잘 알려줍니다. 우리 문화와 미묘하게 다른 부분들을 하나씩 알게되어 즐거운 문화 여행 시간이 되었어요. 섬세하게 로컬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