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 오아후.마우이.라나이.빅아일랜드.카우아이, 2022-2023 최신 정보 수록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재서 지음 / 길벗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022년 5월 기준 최신 정보가 반영된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2022-2023> 여행 가이드북. 미뤄두었던 신혼 여행, 가족 여행을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하와이 현지 상황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는 두 권으로 분리되는 구성이 독특합니다. 여행 계획할 때 읽기 좋은 '미리 보는 테마북'과 여행지에 '가서 보는 코스북'으로 출국 전후로 나눠 보는 가이드북입니다. 


'1권 미리 보는 테마북'에서는 하와이를 주제별로 소개합니다. 취향에 맞는 테마를 선택하면 됩니다. 볼거리, 체험, 음식, 쇼핑, 리조트 순서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소개된 장소는 '2권 가서 보는 코스북'의 몇 페이지에 나와 있는지 페이지 표시도 되어있으니 1권을 볼 때는 그저 내 맘에 쏙 드는 곳들을 선택하는 기쁨을 누리면 됩니다. '2권 가서 보는 코스북'은 하와이 주요 도시별로 코스를 소개합니다. 지도가 함께 등장합니다. 지역별로 인기 있는 장소를 한눈에 보기 쉽게 다루고 있어 나만의 여행 코스를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와이 역사, 문화, 경제, 종교 등을 설명하며 하와이란 어떤 곳인지 전반적인 정보를 다룬 1권 미리 보는 테마북. 하와이 베스트들을 테마별로 선정해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하면 빠질 수 없는 유명 장소들이 총집합되어 있어요.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로 크고 작은 많은 화산섬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그중 우리가 관광하는 곳은 오아후, 마우이, 라나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정도입니다. 오아후에 수도 호놀룰루가 있는데 미국 도시 순위 11위의 대도시에 해당될 만큼 도시적인 분위기가 강한 휴양지입니다. 서울 백화점, 레스토랑 물가와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워낙 자연경관이 멋지다 보니 영화, 광고에서 본 곳들이 숱하게 있는 하와이. 쥬라기 공원, 쥬라기 월드, 킹콩, 고질라, 퍼펙트 겟어웨이, 워터월드, 첫 키스만 50번째, 디센던트 등 영화 마니아라면 영화 속 장소들을 여행하는 재미도 쏠쏠할 겁니다. 저는 미드 '하와이 파이브 오'로 하와이의 매력을 새롭게 만났던 기억이 납니다. 빅아일랜드에 있는 서울의 2배가 넘는 면적의 화산국립공원은 활화산인데도 접근 가능한 곳이라 용암을 볼 수 있는 게 신기해서 제 버킷리스트가 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림 같은 일몰과 일출 명소,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다양한 해변 명소, 꼭 해봐야 할 액티비티 체험 등 선택 장애가 올만큼 멋진 절경인 곳이 수두룩한 하와이. 거친 대자연뿐만 아니라 힐링하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많습니다. 신혼부부나 연인을 위한 셀프 웨딩 정보도 꼼꼼히 다루고 있어요.


다양한 민족과 이주민들이 모여 사는 하와이는 다양한 퓨전 요리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하와이 로컬 푸드와 스타 셰프 레스토랑, 가족 레스토랑은 물론이고 이색적인 하와이 디저트까지 식도락 정보만으로도 눈이 팽팽 돌아갈 정도입니다. 수년간 리조트와 호텔에서 몸담아 일한 박재서 작가가 직접 픽한 베스트 숙소는 럭셔리한 리조트에서부터 가성비 좋은 대중적인 인기 숙소는 물론이고 알뜰족을 위한 저렴한 곳까지 실속 있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깜짝 맵북도 1권 2권 사이에 있더라고요. 오아후는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지만, 다른 섬에서는 렌터카를 이용해야 합니다. 지도만 모아둔 얇은 드라이브 맵북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섬마다 분위기가 달라 드라이브하는 맛도 정말 재밌겠더라고요. 오아후에선 영화 속 주인공처럼 로맨틱한 스타일을, 마우이에선 베스트 드라이버 스타일을, 빅아일랜드에선 리얼 야생 로드 캐스트 스타일을, 카우아이에선 자연에서 휴식 얻는 사색가 스타일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2권 가서 보는 코스북'에서는 현지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출입국 정보를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아후, 마우이, 라나이, 빅아일랜드, 카우아이 순으로 이동 방법, 교통 편, 인기 명소, 추천 코스 등 핵심 정리가 잘 되어 있어요. 최적의 여행 코스와 플래너도 있어 여행 중에 활용하기 좋습니다. 여행 코스 스폿별 이동 거리와 소요 시간까지 나와 있고, 동선에 따라 식사할 수 있는 맛집까지 있으니 무작정 따라 하기만 해도 무리 없는 하와이 여행이 될 겁니다.





실측 지도에는 인터넷 지도보다 더 유용한 여행 장소들이 표기되어 있어 헤매지 않고 장소를 잘 찾아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책의 무게가 줄어들었지만 도보 및 교통 지도까지 여행 시 필요한 정보는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박재서 저자는 어학연수 중 우연히 하와이로 짧은 여행을 했다가 반한 이후 유학과 직장 생활까지 10여 년을 하와이에 머물게 됩니다. 가이드북을 위해 반년 동안 다시 관광객 입장에서 하와이를 취재해 만든 <무작정 따라하기 하와이>. 코로나19 이후로 달라진 하와이 현지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실용적인 꿀팁을 얻을 수 있어요.


코로나 이후 물가가 많이 올랐다고 합니다. 특히 카우아이 섬은 입장료와 별도의 주차료가 대폭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시대 하늘길이 막히자 미국 본토의 국내 여행지로 재조명된 하와이였었기에 객실 가격도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합니다. 비용 부담은 커졌지만 그래도 하와이잖아요. 최신 가이드북으로 잘 준비해서 알찬 여행이 되면 좋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