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스페인 자동차 여행 - 2022~2023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이후 접촉을 줄이면서 자동차로 원하는 도시를 여행하고 한 달 살기 같은 장기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존 유명 관광명소 중심의 여행보다는 소도시 곳곳을 찾아다니는 여행이 자연스럽게 뒤따릅니다. 여유 있는 흐름으로 진행하는 자동차 여행, 스페인으로 떠나볼까요. 가도 가도 설레게 하는 장소가 나타나는 스페인의 매력을 듬뿍 담았습니다.
유럽에서 3번째로 큰 땅을 가진 나라여서 짧은 기간엔 스페인을 제대로 만끽할 수 없겠더라고요. 자유여행하기에는 대중교통이 잘 갖춰진 나라는 아니어서 패키지여행이 아니라면 자동차 여행이 답입니다. 일정 안배를 잘 해서 자동차 여행만의 장점을 제대로 누릴 수 있게 도와주는 스페인 자동차 여행 가이드북으로 준비해 보세요.
일정을 정할 때는 남북으로도 길고 동서로도 긴 국토를 가진 스페인의 지도를 펼쳐 도시들을 선으로 이어 효과적인 동선을 생각해 결정하라고 조언합니다. 이동거리를 계산하는 자동차 여행 계획 세우는 법, 렌트하는 법, 운전 시 주의해야 할 점 등을 꼼꼼하게 짚어줍니다.
스페인은 중앙에 위치한 수도 마드리드에서 카탈루냐의 바르셀로나로 나오거나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항공사에 따라 출발 도시가 정해지니 그에 맞춰 일정을 계획하면 됩니다. 이 책에는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하는 루트와 마드리드에서 출발하는 루트 모두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스페인 베스트 도시를 중심으로 일정별로 루트를 소개하고 있어 자동차로 하는 자유여행 시 참고하기 좋습니다.
자동차로 하는 스페인 소도시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할 도시들은 어디일까요. 마드리드 인근 톨레도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로마 유적지가 많은 세고비아도 있습니다. 유럽인들의 휴양지로 불리는 안달루시아 지방은 이슬람 문화의 흔적이 가득한 그라나다, 코르보다, 세비야를 주목하세요. 스페인 북부에서는 산티아고 순례길 여정에 있는 팜플로나, 레온 같은 역사를 간직한 도시들이 있습니다.
일상적인 삶에서 벗어나 낯선 여행지에서 오랫동안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한 달 살기 하기에도 좋은 스페인 소도시의 매력. 할리우드 서부극 촬영지 알메리아는 생소한 도시였는데 조대현 여행작가가 석 달 동안 머물렀다며 추천하는 곳입니다. 익숙한 대도시보다 옛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어 정적인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제격입니다.
스페인 하면 가우디가 생각날 만큼 건축 예술 여행지로도 손색없습니다. 곳곳에 위치한 박물관과 미술관을 관람하는 여행도 매력적입니다.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의 배경 장소를 찾아보는 여행도 색다르네요. 바위산에 자리한 론다는 헤밍웨이가 세상에서 가장 로맨틱한 도시라고 극찬했고, 남부 말라가는 피카소가 태어난 도시로 유럽과 유럽에서 휴양을 오는 소도시입니다. 무궁무진한 스페인 소도시의 면모를 잘 보여주는 가이드북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