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4마리의 봄 소풍 ㅣ 14마리 그림책 시리즈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박지석 옮김 / 진선아이 / 2022년 5월
평점 :
우리 아이 유아 시절의 기억 한 톨을 장식하고 있는 이와무라 카즈오의 14마리 시리즈. 진선아이에서 다시 출간되어 어찌나 반갑던지요. 그림책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이와무라 카즈오 작가의 작은 동물들이 나오는 그림책에 반하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유명한 <생각하는 개구리> 시리즈 작가의 책입니다. 초판 한정 편지지 & 봉투 세트가 들어있어요. 편지지 뒷면엔 소풍을 가는 14마리 가족의 모습이 담겨 즐겁습니다.
띠지 속에 깜짝 일러스트가 있어서 어찌나 재미나던지요.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그리고 10마리 형제까지 14마리 생쥐 가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본문을 보면서 이름 맞추기 할 때 참고하기 딱 좋아요. 옷이 모두 다르니 옷 무늬와 색깔로 열심히 찾아봅니다.
화창한 봄날, 들판으로 봄 소풍을 떠나는 14마리 생쥐 가족. 자연과 어우러진다는 말이 모자를 정도로 자연 그 자체에 풍덩 빠지는 기분입니다. 생쥐 가족의 미니멀한 크기와 대비된 자연의 모습이 웅장해 보입니다.
14마리의 봄 소풍 가는 길에 만나는 다양한 동식물들. 오목눈이, 고비, 청개구리, 제비꽃, 나비와 벌... 봄기운이 만연한 자연의 생생한 모습을 만날 수 있어요.
이 그림책은 구성이 독특해요. 글이 그림책 하단에만 일정하게 있습니다. 이와무라 카즈오 작가는 그림 위에 글을 얹는 걸 하고 싶지 않았다고 합니다. 온전히 그림에 푹 빠질 수 있도록 구성한 거죠. 14마리 생쥐 가족의 변화무쌍한 표정과 디테일이 살아 있는 그림으로 페이지마다 한참을 머무르게 됩니다.
표지 안쪽엔 생쥐 가족이 소풍길에 마주한 식물들이 배치되어 있어요. 14마리의 생쥐 가족이 만들어낸 재미있는 에피소드에는 서로 돕고 기쁨을 나누는 즐거움이 가득한 <14마리의 봄 소풍>. 작은 생쥐의 눈높이와 우리 아이들의 시선이 닮아있어서 아이들의 눈으로 보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듬뿍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