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틴팅클! 2 - 단짝 틴틴이와 팅클이의 정다운 하루 틴틴팅클! 2
난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툰 인기작 틴틴팅클! 2권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반려 고양이들의 다툼에서 영감받아 탄생한 틴틴팅클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이지요. 냥툰이면서도 우리의 초등학교 시절을 소환하는 일상툰이기도 한 틴틴팅클! 2권은 더 깊은 이야기로 우리의 마음을 두드립니다.


최고의 베프 틴틴이와 팅클이는 여전히 사이좋습니다. 배려심이 많아 오히려 소심해 보이기도 하는 틴틴이와 엉뚱한 듯 털털한 팅클이의 조합은 서로의 약점을 잘 보완해 주는 사이입니다. 책임감 강한 언니 역할을 해내는 베리와 동생 미니의 자매 이야기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할머니와 사는 콩물의 곰살맞은 성격은 여전합니다. 이번엔 전학생 멍물이도 새롭게 등장하네요.


<틴틴팅클! 2>는 특히 가족 이야기가 인상 깊었습니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엄마와 함께 사는 틴틴이네 가족의 비하인드스토리가 등장합니다. 맨날 자기 때문에 싸웠으니 앞으로 자기가 더 잘하겠다며 부모님이 이혼하지 않았으면 했던 틴틴이의 마음이 짠하더라고요. 틴틴이가 처음에는 아빠를 따라가게 되면서 전학을 갔다가 다시 되돌아오게 된 사연도 놀라웠고요. 부모의 이혼으로 상처를 받은 틴틴이가 어떻게 다시 마음을 회복하는지 엿볼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맞벌이가정, 조부모가정 등 다양한 가족의 형태를 보여주는 틴틴팅클!의 배려가 돋보입니다. 저마다의 모습 속에서 그들이 가꿔나가는 행복을 보여줍니다.


부모가 읽는다면 뜨끔하게 만드는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아이의 물건 어떻게 처분하시나요? 한참 쳐다보지 않는 장난감을 아이에게 물어보지 않고 마음대로 처분했다가 큰코다친 경험 한 번쯤 있을 거예요. 저도 사실 물어보면 버리기 싫다고 할 게 뻔해서 몰래 처분했다가 혼쭐난 경험이 있거든요. 틴틴이의 애착인형을 버린 엄마와 틴틴이의 에피소드가 리얼하게 다가왔습니다.


자매 이야기 베리와 미니의 에피소드도 이번엔 더 풍성해서 반가웠어요. 형제나 자매가 함께 방을 쓸 때 생기는 일들도 펼쳐집니다. 동생을 돌봐야 해서 마음껏 놀러나가지 못하는 첫째의 심정이 애틋하게 그려지기도 합니다. "착한 거 싫어." 한 마디에 담긴 첫째의 마음이 공감되더라고요. 그러면서도 동생이 인형 뽑기를 해달라 하면 열심히 뽑아주는 첫째입니다. ​할머니와 함께 사는 콩물이 에피소드도 가득해요.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마주할 때마다 울컥합니다. 마음을 보듬어주고 위로해 주는 에피소드들 덕분에 가족애가 그 어느 때보다 샘솟게 됩니다.


난 NAN 작가의 고양이 캐릭터는 무척 디테일합니다. 대충 그린 것처럼 보이는 만화여도 고양이 집사라면 단번에 파악할 거예요. 미니가 화를 낼 때 꼬리털이 붕붕! 한다든지, 어른들과 아이들의 몸매가 다른 것도 리얼하고요. 특히 할머니 캐릭터는 어쩜 그렇게 잘 표현했는지 볼 때마다 놀랍니다.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일상에서 생기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추억 속으로 곧장 빠져들게 합니다. 우유곽 밑면의 숫자로 놀이했던 기억을 이번에 떠올리기도 했어요. 너무 반가워서 냉장고에 있던 우유 밑면을 쓱 확인해 보니 여전히 숫자가 적혀있더라고요. 얼음땡, 지옥탈출, 경찰과도둑 같은 추억의 놀이도 등장합니다. 이름 궁합 놀이도 여전하네요.


읽는 내내 기운을 맑게 해주는 <틴틴팅클! 2>. 우리도 이들처럼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가득해지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단행본에서만 볼 수 있는 스페셜 만화도 있습니다. 틴틴이와 팅클이 그리고 친구들이 함께한 일상을 저마다 어떻게 마감하는지, 각자의 성격이 고스란히 깃든 결말이 배꼽 잡게 하더라고요. 이번에도 행복한 웃음으로 책장을 덮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