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유럽 소도시 여행 - 2021~2022 최신판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몸도 마음도 여유로운 뉴노멀 여행을 꿈꾸는 여행자를 위한 여행 가이드북 <해시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북적이는 관광 코스 대신 소도시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장기여행하는 트렌드에 맞춰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동유럽 소도시들의 매력을 알게 해줍니다.


북유럽 여행의 대체 만족감도 있고, 중세 유럽 향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동유럽 소도시 여행. 정치적으로 많은 부침이 많았던 나라들이 모여 있는 동유럽의 역사를 비롯해 서유럽과는 또 다른 멋을 간직한 발트 3국, 폴란드, 체코, 헝가리의 소도시들이 등장하는 <동유럽 소도시 여행>.


러시아, 동유럽, 북유럽 문화의 혼재를 만날 수 있는 발트 3국으로 시작해 볼까요. 유서 깊은 탈린의 돌길과 높은 첨탑의 매력, 발트의 문화 수도로 불리는 리가의 중세풍 아우라, 바로크풍의 향기를 간직한 빌뉴스. 발트 3국의 구시가지 도보 여행기는 생생함을 고스란히 전달해 여행지에 있는 듯 골목골목을 누비는 듯한 기분입니다. 중세 문화의 정취가 스며든 축제, 건축물 등 여행지 감상 포인트도 짚어주고 있습니다.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 촬영지로 핫한 관심을 끌기도 했던 폴란드. 천년 고도 크라쿠프 외 대도시를 벗어나 숨은 매력이 무척 많은 소도시들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항만 도시 그단스크, 중세 고딕 건물이 잘 보존된 토룬,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브로츠와프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유럽 문화의 심장 체코의 로컬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프라하는 소개되어 있지 않아요 (해시태그 체코&프라하 편을 보면 됩니다). 대신 가장 아름다운 색을 모아 놓은 듯 매혹적인 체스키크룸로프, 뭉뜬에서도 등장했던 마시는 온천수가 있는 유럽 최대의 온천 타운이 있는 카를로비 바리, 필스너 우르켈 양조장이 있는 플젠, 체코 제2도시이지만 여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브르노, 저평가된 도시이지만 해시태그에서 추천하는 도시 올로모우츠를 소개합니다.


부다페스트의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겔레르트 언덕도 헝가리의 매력을 압축적으로 잘 보여줍니다. 동유럽의 역사와 관련한 건축물이 많아 역사 배경까지 알차게 다루고 있으니 보는 재미가 더 쏠쏠합니다.


최대한 많은 곳을 보며 많은 경험을 하는 여행에서 피로도를 느꼈다면 이제는 로컬의 일상을 느끼는 여행을 해보세요. 중세 문화의 정취가 스며든 장소에서 소도시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동유럽 소도시 여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