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 캠핑카부터 차박까지 차에서 먹고 자고 머무는 여행의 모든 것, 2022년 최신 개정판 대한민국 가이드 시리즈 5
허준성.여미현.표영도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캠핑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영상을 보며 힐링하는 재미를 만끽하곤 했는데, 어느새 SNS 피드에서 감성 캠핑 사진이 쏟아지고, 캠핑카를 타고 국내 곳곳을 여행하는 방송 프로그램 <바퀴달린 집>도 시즌3이 나올 만큼 캠핑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다 보니 국내로 눈을 돌린 데다가 북적이는 관광지 대신 차에서 먹고 자고 하는 차박의 인기도 높아졌습니다. 캠핑 전용차는 아니더라도 내 차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캠핑 방법도 덩달아 늘어나다 보니 그야말로 자동차 캠핑 문화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20년 자동차 캠핑 내공을 지닌 전문가 3인이 함께 만든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는 캠핑 경험 없는 캠린이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세한 정보와 캠핑 고수들도 몰랐던 알짜 팁, 지역별 캠핑 명소까지 담은 자동차 캠핑 가이드북입니다. 2022년 최신 개정판에서는 요즘 뜨는 캠핑장을 추가했고, 캠핑장 주변 연계 여행지 등을 꼼꼼하게 업데이트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인 시대에 안전한 여행을 하기 위한 최선의 여행, 자동차 캠핑. 한 번쯤 자동차 캠핑을 해보고 싶은 캠린이들의 로망을 실패 없이 실현할 수 있도록 엄선한 정보가 가득합니다.


동네에 커다란 캠핑카가 주차되어 있으면 엄청 신기해했을 정도로 예전엔 캠핑카는 저 먼 나라 이야기만 같았지만, 이제는 굳이 눈길을 오래 두지 않을 만큼 쉽게 볼 수 있으니 세월이 참 많이 변했네요. 오랜 세월 캠핑족으로 살고 있는 지인이 주변에 있긴 한데 한두 달 길게 장박을 하는 가족이라 이동할 때마다 테트리스 실력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가득한 캠핑 용품을 차곡차곡 실어 넣는 모습을 볼 때마다 물개박수가 절로 나옵니다. 캠핑 문화가 확산되면서 캠핑 아이템도 다양해졌습니다. 저는 짐을 간소화한 미니멀캠핑이나 글램핑을 선호하는 편인데도 신기한 캠핑 아이템을 볼 때마다 군침 돌더라고요.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에서는 나에게 맞는 캠핑카 찾는 요령과 캠핑카 구입에서부터 운전, 활용 등 캠핑카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차박캠핑을 하기 위해 좋은 차량, 필수 아이템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어요. 


자동차 캠핑에 최적화된 국공립 캠핑장 43곳을 소개합니다. 초보 캠퍼는 화장실, 전기, 수도가 없는 캠핑은 쉽지 않으니 캠린이도 어려움 없이 자동차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국공립 캠핑장을 중심으로 다룹니다. 멋진 자연경관과 함께 할 수 있는 캠핑장은 물론이고, 도심 캠핑장의 색다른 멋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도 있습니다. 계절, 여행테마에 따라 특히 추천하는 자동차 캠핑장도 쏙쏙 뽑아뒀습니다. 저는 자연휴양림에서는 통나무집 숙소를 이용하는 걸 더 좋아하는 편이라 휴양림 외의 캠핑장을 주로 눈여겨봤어요. 특히 수원 광교호수공원 가족캠핑장은 도심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수원 화성 곳곳을 둘러보며 근교 나들이하는 김에 캠핑장을 이용한다면 특히 만족스러울 겁니다.


작가들이 직접 묵어보고 엄선한 캠핑장을 소개한 가이드북이어서 큰 캠핑카는 주차가 힘든 곳인지, 금지 품목은 무엇인지 등 캠핑장 선택과 준비를 수월히 해주는 꼼꼼한 팁이 만족스럽습니다.


모든 캠퍼의 로망 제주도 캠핑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제주에는 자동차 캠핑 전용 캠핑장이 거의 없는 수준이라지만, <프렌즈 제주>의 작가인 허준성 여행작가가 있는 만큼 캠핑카를 정박할 만한 장소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캠핑 완전 정복 <대한민국 자동차 캠핑 가이드> 한 권으로 캠린이에서 고수 캠퍼까지, 내 차로 떠나는 여행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캠핑 문화를 위한 에티켓을 장착하고 캠핑 트렌드의 대세 자동차 캠핑을 즐겨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