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 투자의 법칙 - 소득을 무한대로 올리는 상위 1% 부자들의 투자 비법
토비 마티스 지음, 김정한 옮김 / 이터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만들어야 한다는 개념은 재테크에서 이미 알려진 개념이고, 요즘은 블로거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키워드입니다. 세무 전문 변호사이자 기업가, 투자자인 토비 마티스 저자의 <무한 투자의 법칙 (원제 Infinity Investing)>은 바로 무한 소득을 창출하는 상위 1% 부자들의 투자 비법을 바탕으로 무한한 소득을 창출하는 경지인 인피니티에 도달할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알려줍니다.


저자가 제시하는 부자 로드맵은 벼락부자가 되는 길은 아닙니다. 장기적인 계획으로 부자가 되는 법입니다. 그렇지만 무척 구체적이고 즉각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전략인데다가 위험 부담 없는 투자 방법입니다. 부자, 투자자들의 경험과 저자의 경험으로 구축된 로드맵인 만큼 잘 따른다면 비슷한 결과에 다가설 거라고 합니다.


당장 지금 계좌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잔고를 생각하고 있다면, 그 계좌가 어떻게 무한 수입을 창출한 것인지를 고민하는 것으로 바꿔야 합니다. 뼈 빠지게 일해도 좌절감만 드는 생활이 이어진다면 경제적 구속을 초래하는 일을 속아서 하지 않는 것뿐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갚아야 할 금전적 부채를 안고 살아가는 삶을 피하는, 경제적 구속을 피하기 위한 해결책을 단계적으로 알려줍니다.


자산을 팔아 현금으로 바꾼다고 해서 무한한 부를 구축할 수는 없습니다. 수입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현금은 자산이라고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예금 계좌에 잠자고 있는 돈은 수입을 만들어내지 못한다는 걸 당연히 알지만, 그렇다고 해서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경제적 자유가 나에게 왜 중요한지 동기부여의 핵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명확성이 없으면 변덕에 속수무책이 되어버립니다. <무한 투자의 법칙>에서는 경제적 자유의 정확한 개념과 목표를 수치화할 수 있는 방법을 조목조목 짚어줍니다.


자산이 돈을 벌어주기 때문에 돈을 위해 하루하루를 힘들게 바치지 않는 삶은 상상만으로도 두근거립니다. 저는 이 책을 읽는 내내 몇 년 후면 사회에 나갈 아들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아이에게 떡하니 물려줄 재산이 없기에 아이 스스로 무한 수입의 길에 얼른 들어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돈을 벌어다 주는 자산을 모아야 한다는 것. 이것이 무한 투자의 원칙입니다. 순수입이라고 하는 것을 계산하는 방법을 찬찬히 배워보세요. 기존의 접근법과 무한 수입 접근법은 차이 납니다. 예전의 계산 방식이 단순히 제도적인 속임수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주요 자산이라고 생각했던 집은 거대한 부채가 됩니다. 하지만 배가 고플 때 집을 먹지는 못합니다. 카드 빚이 위험한 이유, 대학 학위는 자산인지, 낸 학비만큼 가치가 있는지 등 자산의 개념부터 깡그리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가 됩니다.


무한 투자를 방해하는 금기사항 3가지가 있습니다. 부채로 경비를 지불하지 말 것, 소득으로 부채를 구입하지 말 것, 부채로 부채를 구입하지 말 것입니다. 경비와 부채의 개념을 정확히 알면 이해가 됩니다. 경제적 구속을 초래하는 행동을 지금까지 해왔기에 뜨끔합니다. 부를 쌓아올린 사람들을 연구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한 이유도 분석해 실패에서 얻은 교훈을 짚어주기에, 무의식적으로 그런 경제적 실수를 저지르고 있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제적 관점에서 우리는 농노, 도제, 기사 또는 집사 중 하나라는 사실을 짚어줍니다. 나는 어느 신분에 속하는지를 적나라하게 이해하고 나면 경제적 사각지대를 파악하고 경제적 신분의 지위를 높이는 데 도움 되는 지혜를 얻게 됩니다.


돈을 버는 즉시 다른 수입을 만들어내는 자산에 투자하라는 대원칙을 다시 한번 가슴에 새겨봅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결정적 차이, 낡은 계산 방식을 버리고 통장의 숫자를 무한대로 바꾸는 방법, 부자가 되기 위한 90일 투자 계획 등 보다 명확하게 경제적 등급을 높일 수 있게 도와주는 <무한 투자의 법칙>. 현금 흐름 장치라는 괴물을 만들기 위해,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을 통제해 미래를 이끄는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지혜를 얻고 싶은 이들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