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정통 동유럽 자동차 여행 가이드북 <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코로나 위협이 또다시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여행길도 다시 잠시멈춤이 될 것 같아 속상하네요. 잠잠해지더라도 뉴노멀 여행 트렌드는 북적이는 관광 명소 여행보다는 렌터카로 저 밀집 지역인 소도시 구석구석 다니는 여행을 선호하게 될 겁니다.


게다가 요즘은 내비게이션이 잘 되어 있어 길을 헤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니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손과 발이 자유로운 자동차 여행, 책으로 먼저 시뮬레이션하듯 떠나봅니다. 자동차로 떠나는 유럽여행이 어렵지 않다는 걸 보여줍니다.


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가이드북에서는 발트 3국,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지역을 소개합니다. 동유럽 소도시는 특히 아기자기한 마을이 많고, 중세 유럽 문화를 잘 간직한 곳이 많아 눈이 즐거워집니다. 뭉쳐야 뜬다 프로그램에서 오스트리아 여행기를 보고선 오스트리아에 정말 가보고 싶은데 언제쯤 이뤄질까요. 여행 방송에서 유럽을 만나면 매번 흥미로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은 광장이었습니다. 유럽 문화 특유의 광장을 도시마다 탐방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가이드북에서는 동유럽 추천 여행 코스로 나라와 나라 간 이동이 편리한 루트를 짚어주고 있어 전체 일정 계획할 때 도움 됩니다. 자동차 여행을 할 때는 일반 여행과 달리 이동거리를 계산해서 계획 세워야 한다는 등 자신에게 맞는 루트를 짜는 노하우를 짚어줍니다.


<해시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은 동유럽 렌터카 예약법부터 내비게이션 사용법, 유럽 운전 시 일반적으로 주의해야 할 점, 각 나라 도로 상황 체크 등 꼼꼼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외 운전 중 특별히 주의해야 할 안전 수칙과 운전 예절, 차량 내부 물건 도난 주의 등 자동차 여행은 초보인 여행자를 위한 팁도 가득해요. 비상 상황에서 필수품인 삼각대와 야광 조끼가 있는지도 꼭 확인해야 할 사항입니다.


동유럽 자동차 여행 시 고속도로 통행료 징수 방법도 알아둬야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톨게이트에서 지불하는 방식의 나라도 있지만, 동유럽에서는 차량 앞면 유리에 부착해야 하는, 기간에 따른 통행료 '비네트'를 사용하는 국가들이 많습니다. 국경을 넘어갈 경우엔 해당 국가의 비네트를 미리 구입해두는 게 안전하다고 조언합니다.


나라별 주요 여행지 루트는 추천코스로 제시하고 있어 여행 일정 잡는 데 도움이 되고, 대표 볼거리 정도는 알려주고 있어 기본적인 여행 가이드북으로 손색없습니다. 목적지만 찍으면 내비게이션이 알아서 다하니, 가이드북으로는 전체적으로 넓게 본다는 개념으로 읽으면 좋을 것 같아요.


동유럽도 시내 운전은 우리나라처럼 혼잡해서 숙소에 주차를 하고, 주요 관광지 및 시내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을 하면 효율적이라고 제안합니다. 초보 여행자도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자동차 여행법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