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떠날 수 있을까? 한 달 살기의 성지, 조지아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여행 좀 다녀본 사람들에게 죽기 전에 반드시 가야 할 여행지로 꼽히는 곳, 조지아. 지리적으로 아시아에 가깝고, 문화적으로는 유럽에 가까워 묘한 분위기를 가진 나라입니다.


스위스처럼 아름다운 자연이 있고, 프랑스처럼 풍부한 와인이 있고, 이탈리아처럼 맛있는 음식이 있고, 스페인처럼 정열적인 품과 음악이 있는 곳. 알면 알수록 무한 매력을 뽐내는 조지아를 이젠 떠날 수 있을까? 시리즈에서 만나봅니다.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세 나라를 일컬어 코카서스 3국이라 부릅니다.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은 분쟁국가여서 코카서스 3국을 여행할 때 일정 잡는 법을 비롯해 러시아와 분쟁 지역이 있는 조지아 역시 가이드북에서 알려주는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이젠 떠날 수 있을까? 떠오르는 한 달 살기의 성지, 조지아>에서는 코카서스 3국 여행과 조지아 단독 여행 일정을 잘 소개해뒀습니다.


특히 조지아에서 가장 중요한 와인 산지 카케티는 수천년 동안 와인이 생산된 지역입니다. 관광 인프라가 발전하고 있는 곳이어서 이 부분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잘 짚어주고 있습니다.


조지아 수도 트빌리시는 여행의 거점도시입니다. 5세기에 세워진 구시가지를 도보 여행하기 좋게 생생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쿠라 강 주변으로 유적지가 많은 트빌리시는 거리를 따라 걷기 좋은 도시입니다. 여행자거리라고 부르지만 실상 카페골목이라고 부르는 게 더 어울린다는 골목길에서 카페 투어도 해보고 싶어요. 동서양 문화의 조화, 고대와 현대의 양면성을 다 보여주는 랜드마크 건축물 등 트빌리시 곳곳을 구석구석 여행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았습니다.


조지아에는 동굴 도시도 있는데요. 영화에서나 볼 법한 비주얼이더라고요. 수도원의 기능을 한 동굴 도시, 실제 도시의 기능을 수행한 동굴 도시 등 다양한 동굴 도시가 있습니다. 동굴 도시 투어시 필요한 준비물과 소요 시간, 볼거리 등이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조지아의 옛 수도이자 역사적인 마을 므츠헤타, 스탈린의 고향 고리, 독특한 요새 아나누리, 힐링 휴양지 보르조미, 프로메테우스 동굴이 있는 쿠타이시, 작은 스위스 메스티아, 낭만의 도시 시그나기, 조지아 여행의 완성 카즈베기, 현대적 매력을 가진 바투미 등 트빌리스 근교 외 조지아 소도시를 소개합니다.


알프스에 에비앙이 있다면 코카서스에는 보르조미가 있습니다. 보르조미 생수가 나오는 남부 코카서스의 보르조미 지역은 제정러시아 시절 황실 휴양지이기도 했다고 해요. 울창한 숲이 발아래 펼쳐진 모습을 볼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보는 것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집중해서 봐야 할 포인트는 물론이고,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맛집과 숙소도 정직한 후기를 더해 실속있는 정보를 실었습니다. 핵심 도보 여행 코너는 초보자도 수월하게 여행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작은 스위스라고 불리는 메스티아와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카즈베기의 자연이 만든 작품을 경험하지 않고서는 조지아 여행을 했다고 할 수 없다고 하죠. 불을 훔친 프로메테우스가 묶였다는, 지구를 받치고 있는 기둥의 하나였던 신화의 산 카즈베기, 노아의 방주가 발견됐다는 아라라트 산 등 자연과 함께 트레킹 하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조지아의 만년설과 초원의 조화는 목가적인 풍경을 자아내 오감이 편안해집니다.


톨스토이는 코카서스 주둔군 복부 경험을 바탕으로 소설을 집필했고, 막심 고리키는 트빌리시에 왔다가 작가가 되기로 결심을, 푸시킨은 '조지아 음식은 하나하나가 시와 같다'라고 칭송할 만큼 조지아 음식과 유황온천에 반할 정도로 러시아 문호들이 사랑했던 조지아.


물가도 저렴해 여유롭게 한 달, 아니 길면 길수록 여행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조지아의 매력을 꼼꼼히 알려주는 <이젠 떠날 수 잇을까? 떠오르는 한 달 살기의 성지, 조지아> 여행가이드북. 오감이 즐거운 여행, 웅장한 코카서스산맥이 만들어낸 자연의 걸작을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