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이젠 떠날 수 있을까? - 한 달 살기 제주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제주는 쉽게 갈 수 있는 국내여행지라는 생각에 오히려 제주 여행은 우선순위에서 밀려있었던 것 같아요. 그러고 보면 제주를 마지막으로 간 게 언제였는지 기억이 가물거릴 정도입니다.


올레길 유행 이후 생각하는 숲길, 한라수목원 등 숲 트레킹도 인기 있고 카페 투어, 해변 여행, 건축 여행 등 다양한 테마 여행을 할 수 있을 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제주. 요즘 제주의 모습을 <이젠 떠날 수 있을까? 한 달 살기 제주>에서 만나봅니다.


한 달 살기 열풍은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막혔지만, 국내로 눈을 돌리는 여행자들이 늘어났습니다. 해외 한 달 살기의 로망을 어느 정도 충족시킬 수 있는 곳이 제주가 아닐까 싶어요. 공항을 나서기만 해도 평소 보던 자연환경과는 달라진 분위기에 여행자의 가슴을 설레게 합니다.


저도 제주의 사계를 다 만끽해 보고 싶은데요. 눈이 올 것 같지 않은 제주여서 겨울의 제주는 기대를 전혀 안 했는데, 조대현 작가의 겨울 제주 사랑이 느껴지는 이야기를 접하고 나면 올겨울은 제주에서 머물고 싶은 마음이 샘솟을 겁니다.


일몰 헌터, 스타 헌터라는 단어가 와닿습니다. 박물관 같은 곳을 가려다 마감 시간 즈음해서 애매하게 시간이 남을 때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어둑해진 밤에도 별 보기 힘든 요즘, 빛나는 별을 만날 수 있는 귀한 장소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에서 만나는 일몰과 별은 또 색다른 감상을 불러올지도 모릅니다.


제주의 역사를 배경지식 삼아 여행하면 눈에 보이는 것들이 많아집니다. 제주 4·3 사건과 관련한 다크 투어라든지 탐라국으로 시작한 제주의 오래된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장소들은 그 배경을 알고 여행할 수 있게 간략하게 소개해두고 있습니다.


세계자연유산 거문오름을 포함해 오름 여행을 해보고 싶어졌어요. 삼다도라 불린 제주인만큼 바람의 소리에 주목한 작가님처럼 바람을 느끼는 시간이 너무나도 기대되기도 합니다. 갈대를 스치며 부는 바람, 수목림을 거닐 때 마주하는 바람 등 바람의 결을 느껴보는 시간을 누리고 싶어졌습니다.


옛 가옥부터 현대 건축물까지 건축 여행을 하기에도 훌륭한 조건을 갖춘 제주입니다. 에메랄드빛에서 코랄드 빛을 내는가 하면, 하얀 백사장부터 검은 모래해변까지 다양한 색감을 자랑하는 해변을 제주에서 맘껏 만날 수 있다는 매력도 대단합니다. 제주 곳곳의 벽화골목을 찾아보는 여행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 모든 것들을 다 하려면 한 달도 모자를 테지만, 한 달 살기가 아니더라도 주말 동안 틈틈이 찾아가도 무리 없는 제주입니다.


한 달 살기만이 주는 여유로움이 가이드북에 담긴 느낌입니다. 일반적인 여행가이드북과는 달리 에세이적 감성이 담긴 책입니다. 장소 정보는 검색이 더 빠른 시대이니 책에서는 한 달 살기의 가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관광명소 위주의 제주만 알고 있었다면 양파 같은 매력을 품은 화산섬 제주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젠 떠날 수 있을까? 한 달 살기 제주>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