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몰타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의 지도에서도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아프리카와 가까운 지중해의 몰타는 유럽여행자들의 호캉스 인기 지역이라고 합니다. 영국의 지배를 받은 역사가 있어 생활면에서 영어를 사용하고 지중해에 있는 영국이라고 불리는 몰타. 그래서인지 우리나라에서는 어학연수지로 입소문 난 곳이어서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몰타 어학연수 준비생에겐 학업과 동시에 휴식을 할 수 있게 몰타 정보를 주고, 뉴노멀 시대 안전한 여행을 하고 싶은 여행자들의 마음을 충족시켜주는 여행 가이드북 <해시태그 몰타>. 몰타 여행에 꼭 필요한 역사, 문화, 관광 정보를 얻어보세요.


지중해 한가운데 이탈리아와 리비아 사이에 있는 6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 몰타. 섬을 다 합쳐도 서울의 반 정도밖에 안되는 작은 나라이지만, 몰타만의 매력을 알면 알수록 푹 빠져들 겁니다. 최근에는 15일 이상 여유 있게 천천히 즐기면서 여행하는 트렌드가 인기 있습니다. <해시태그 몰타>에서는 일정별 여행 계획하는 법, 전체 추천 일정, 핵심 지역 추천 여행 코스를 각각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성 요한 기사단 궁전이 있는 발레타, 내륙의 암벽 위에 위치한 정치적 중심지이자 유리공예가 멋진 임디나, 트레킹 하기 좋은 북부 해안, 흥미로운 사원이 있는 남부 해안, 시골의 느긋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고조 섬, 몰타의 휴양지 코미노 섬 등 소확행 정보가 가득합니다.


서유럽에 비해 여행경비는 저렴한 편이고 동유럽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안전하게 렌터카를 이용해 여행하는 트렌드인 만큼 몰타에서 자동차로 여행하는 법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차량 핸들 위치와 도로 진행 방향이 우리와 달라 어색할 수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가야 합니다.


현재 몰타의 코로나19 상황은 전체 국민의 79%가 백신 접종을 마쳤을 정도이고, 얼마 전까지만 해도 PCR 검사 음성시 자가격리 없는 입국이 가능했지만, 델타 변이 확산을 막기 위해 백신 접종자만 입국 가능하도록 변경된 상태니 그때그때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몰타 여행에서 꼭 알아야 할 지식은 잘 챙겨둬야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즐길 수 있는 법이니까요. 몰타는 성 요한 기사단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세요. 국가의 상징인 몰타 십자가는 원래 구호기사단의 문장이었고, 수도 발레타도 구호 기사 단장이 만든 요새 형태의 도시라고 합니다. 현재도 로마에 본부를 두고 존재하는 몰타 기사단의 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기념품 가게에서 만날 수 있는 몰타 기사 피규어를 놓치면 안 될 것 같아요.


몰타 여행하다 보면 집집마다 문에 손잡이를 달아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자, 돌고래, 물고기, 몰타 십자가 등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벌꿀과 같은 옅은 노란색으로 통일되어 묘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쓰리 시티즈의 골목은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을 줍니다.


몰타의 옛 수도 임디나, 고조 섬 등에는 왕좌의 게임, 트로이, 글래디에이터 촬영지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석회암의 황금빛이 보면 볼수록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몰타 특유의 분위기가 정말 마음에 들어요.


몰타에서 발레타로 들어가는 방법, 투어버스 이용법, 도시별 핵심 도보 여행 등 이동과 관련한 정보와 함께 음식점, 숙소 정보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빵순이라면 유명한 몰타 빵도 맛봐야지요. 전통음식 토끼고기도 있고요. 유럽과 이슬람의 지배권역에 있었던 역사가 많아 음식 문화가 다채로운 편입니다. 게다가 2,000년 전부터 시작된 몰타의 와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건축학적으로 화려한 도시인 발레타, 현대적인 분위기의 슬리에마, 조용한 요새 도시 임디나, 멋진 해변이 있는 북부와 흥미로운 사원이 있는 남부 등 볼거리가 가득한 몰타를 눈여겨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