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켓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열대우림과 아름다운 바다와 섬들이 있는 세계적인 휴양지이자 동남아 대표 관광지 푸켓 정보와 여행 준비를 수월하게 도와주는 가이드북 <해시태그 푸켓>.


자신에게 주어진 기간만큼 행복한 여행이 되도록 여행자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팁을 소개하는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푸켓은 태국의 최고 휴양지인 만큼 태국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는 것도 필요해요. 태국이 우리 역사에 꽤 오래전부터 관계있었다는 역사적 사실도 이 책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한국어가 태국의 대학 입시 제2외국어 과목으로 포함될 정도라니 놀랍네요.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식민지를 겪지 않은, 따뜻하고 정감 있는 미소를 가진 불교의 나라 태국. 치앙마이와 같은 산악 지역, 에메랄드빛 바다 등 관광 대국으로 오랜 세월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는 물론이고 미식의 천국인 만큼 식도락 여행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진 태국입니다.


귀한 줄 몰랐던 코로나 이전의 여행은 이제 기억이 가물거릴 정도입니다. 뉴노멀 시대 우리의 여행 트렌드는 어떻게 바뀔까요. 백신여권 도입으로 들뜬 분들이 많을 겁니다. 당분간은 패키지 형태의 여행만 가능할테지만 정착 후 자유여행이 가능해지더라도 기존의 여행 형태와는 달라질 겁니다.


관광지 위주의 코스에서 벗어나 장기간의 여행, 자동차 여행, 소도시 여행, 호캉스 위주의 여행이 늘어날 겁니다. 짧은 일정이 아닌 이상 '살아보는' 형태의 경험으로 변화할 거라고 예상합니다. <해시태그 푸켓>에서는 장기 숙박 및 장기 거주에 유용한 팁을 알려줍니다.


태국 남부는 북부에 비해 물가가 조금 비싸서 방콕, 치앙마이 위주로 한달살기를 하는 편이지만 숙박비를 제외하면 푸켓도 크게 차이나진 않는다고 하니 남부의 매력을 만끽하고 싶다면 푸켓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여행 중 교통수단으로는 도시 간 이동이 자유로운 렌트카 외에도 태국에서 오토바이 운전을 배웠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흔하게 이용하는 오토바이, 그리고 자전거나 전동 킥보드도 대도시에서는 렌트 가능하다고 합니다.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빠통 비치를 중심으로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가득합니다. 화려한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방라 로드, 현지에서 만나는 무에 타이 쇼, 아이가 있는 가족여행이어도 푸켓은 오락실, 실내 놀이터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아 문제없습니다. 부모와 함께 하는 효도여행에 맞는 코스도 많고, 어떤 테마여행이든 푸켓은 충족시켜주는 것 같아요.


여유를 누리고 싶은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빠론, 화려하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멋이 있는 까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던 푸켓 분위기와는 확 달라져 새로운 느낌을 받게 되는 푸켓 타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해변들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되는 여행자들을 위한 패키지여행에서는 대부분 패스하는 푸켓 북부 지역 정보도 있습니다.


배낭여행자의 성지 피피 섬과 영화 007 촬영지인 제임스 본드 섬, 푸켓의 몰디브라 불리는 라차 섬 등 멋진 절경을 가진 섬 투어는 푸켓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입니다. 신혼여행지나 패키지여행으로 푸켓이 인기였었는데, 포스트 코로나 여행에서도 푸켓은 주목받을 겁니다. 여유있게 돌아다니는 자유여행으로서 새로운 푸켓의 모습을 발견하는 시간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