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 - 임신과 출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1
닥터베르 지음 / 북폴리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중인 저세상 드립력을 선사하는 재미있는 웹툰이 단행본으로 나왔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인 엄마, 공학박사 아빠가 힘을 합친 육아 라이프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임신과 육아라는 인생의 중요한 경험을 겪은 많은 엄빠들의 폭풍 공감대를 얻고 있는 웹툰입니다.


"진짜 이상한 사람이다."가 베댓이 될 만큼 안드로메다풍 에피소드가 일품입니다. 도베르만과 판다 그리고 레서로 그려낸 닥앤닥 패밀리 그림부터 평범하진 않구나 싶더라고요.


산부인과 전문의 엄마라니. 넘 좋을 것 같아요. 척척박사처럼 해낼 것 같죠. 임신 출산과 관련한 카더라 통신에 대한 셀프 실험 정신까지 장착! 제왕절개로 출산 후 찬물 샤워, 산후조리원에서 에어컨 풀가동 등 흔히 알려진 금기시 되어 있던 것들에 과감히 도전해봅니다.


산부인과 의사는 좋은 줄 알겠는데 박사 아빠는 뭐가 좋죠? ㅋㅋ 학부 시절 교수님의 꾐에 빠져 대학원 진학으로 이어진 닥터 베르는 대학원생 시절 무려 3년 간 육아 휴학을 했습니다. 그 시점에서의 휴학은 학위 포기와 다름없기에 다들 만류했지만, "애도 지금 아니면 못 키워."라는 명대사를 날리며 육아에 돌입한 대단한 아빠입니다.


육아를 아빠 학위에 비유한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박사 아빠로서 논문을 보며 육아하는 범상치 않은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러다가도 은근히 철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닥터 베르에게 정감이 가는 건 당연지사. 예비 아빠와 초보아빠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로서 겪는 일화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임신을 한 엄마들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힘들게 임신했지만 슬픈 결말로 이어지는 상황에서는 가슴이 찢어지는 안다의 모습을 어쩜 그렇게 절절하게 표현했는지. 부부 간에 깊은 대화 없이는 결코 나올 수 없는 장면들이 많았어요.


닥터앤닥터 부부에게도 아픔은 있었습니다. 힘겹게 얻은 첫 아이가 유산되는 일을 겪은 안다와 베르가 마음을 추스리는 과정이 공개되어있습니다. 첫 희망을 떠나보내며 한 이별여행은 뭉클한 감동을 안겨줍니다. 개인적인 슬픔을 세상에 내놓은건 깊은 절망과 상실감을 오롯이 감내하고 다시 일어서고자 하는 용기를 내는 이들을 위한 응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들에게 두 번째 기회가 찾아오자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를 고민하게 됩니다. 책임감과 함께 사랑받는 환경에서 건강하게 태어나 자라길 바라는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면 음식과 약물에 대한 궁금증이 많은데요. 닥터 안다가 정확한 정보를 들려줍니다. 근거 없는 소문들이 난무해서 어떤게 맞는 말인지 헷갈렸다면 꼼꼼히 살펴보세요. 저처럼 카페인 충전을 꼭 해야 하는 사람들은 임신 때 정말 커피 줄이는 게 고역이었을 거예요. 카페인 함량은 커피마다 다르니 제일 좋아하는 커피로 하루 한 잔만 마시라고 권고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샷 다섯 개 추가해서 한 잔이라고 우기면 안 됩니다. 임신 중에 영화관 소음 정도는 괜찮다고 했더니 4DX로 보는 산모도 있고 (놀이기구 탑승과 같은지라 위험하다고) 생각만큼 사람들은 '정도껏'을 모르고 있더라고 고백합니다.


1권에는 웹툰의 36화 분량이 수록되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5등급이라지만 논문 기반 공대개그 특유의 재치와 어설퍼도 가슴 따스한 육아경험담이 잘 어우러진 코믹 교양만화 <닥터앤닥터 육아일기>. 출산선물로 이 책 선물하면 센스 만점! 임신과 출산이라는 삶의 큰 변화를 겪는 부모에게 색다른 기쁨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