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트남 북부 대표 지역 하노이를 중심으로 근교 하롱베이와 사파까지, 베트남 감성 충만 여행지를 소개한 여행 가이드북 <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현대적인 도시와 유서 깊은 유적지,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볼 수 있는 베트남. 그중 베트남의 역사를 잘 나타내고 있는 문화 중심지 하노이는 베트남의 감성이 듬뿍 담긴 여행지입니다.


프랑스 식민지였던 곳이라 리틀 파리라고 부를 만큼 하노이에는 프랑스풍 건물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특유의 건물과 프랑스풍 건물의 매력적인 조화가 독특하죠. 하노이 시민들이 사랑하는 호안끼엠 호수, 좁은 골목길과 오래된 집들, 감성 충만 카페와 아기자기한 갤러리, 36거리에서 즐기는 맥주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시여행지 하노이. 감성 스팟도 소개되어 있으니 인스타그래머블의 핫스폿도 놓칠 수 없습니다.


베트남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쏙쏙 담겨 있으니 로컬을 즐길 수 있는 팁도 가득합니다. 런닝맨 하노이 편, 짠내투어에 나온 장소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베트남의 다른 도시와 다르게 유럽의 도시여행처럼 버스와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여행하기에도 편합니다. 오페라하우스와 수상인형 극장을 방문해 색다른 문화 여행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다녀갔던 분짜 가게도 있는 곳입니다. 비즈니스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 가족 여행에 좋은 숙소 등 숙소마다 위치적 장점과 특징을 잘 다루고 있어 도움 됩니다.


코로나 이전에 베트남은 나트랑 중심으로 정말 핫했죠. 해변 휴양지를 이미 다녀온 베트남 여행족이라면 새롭게 눈길을 돌려볼 만한 곳이 하노이 또는 베트남 북부입니다. 뉴노멀 시대 여행은 장기여행으로 갈 수밖에 없을 듯한데 그만큼 소도시 및 근교 여행을 적극적으로 포함할 수 있으니 오히려 장기여행의 장점을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하노이 근교 여행으로 3시간여 거리의 하롱베이는 정크라고 불리는 전통 목조 배를 타고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수천 개의 석회암 섬을 배경으로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천국 동굴 탐험, 카약, 대나무 보트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명한 제임스 본드 동굴이 이곳에 있습니다.


사파는 제가 원하던 동남아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고산 지대 휴양지로 프랑스 식민 시절 개발된 사파는 달랏과 함께 프랑스인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라고 해요. 산악지대이면서 이국적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사파, 어느 마을을 가도 걸을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습니다. 소수민족이 사는 마을들이어서 여행 에티켓만 잘 지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거라고 합니다. 보통 하노이에서 투어 예약으로 방문하지만, 자유여행을 해도 어렵지 않다고 조언합니다.


혼자서도 쉽게 여행할 수 있는 루트를 소개하는 <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베트남 중남부와는 다른 분위기를 가진 곳인데 제가 생각한 베트남다운 베트남의 모습을 맘껏 볼 수 있어 매력 돋는 곳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