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타이중 - 2021~2022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이라암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타이베이는 알아도 타이중은 생소한 이들에게 새로운 대만의 모습을 보여주는 <해시태그 타이중>. 타이중은 대만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대만 제 2의 도시입니다. 그동안 타이베이에 편중되었던 대만 여행이었다면, 이 가이드북을 통해 매력만점 타이중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타이베이에서도 열차로 1시간 내외면 도착하기에 타이중은 앞으로도 인기 높아질 것 같습니다.


가이드북에서는 타이중 핵심 관광지만 둘러보는 1박 2일에서부터 시내와 근교 모두 다녀올 수 있는 3박 4일 일정까지 소개합니다. 살펴보니 사실 근교 여행이 포인트더라고요! 배틀트립에서도 2박 3일 일정으로 타이중 시내와 근교를 다녀왔는데 그 일정대로 따라 해봐도 좋습니다.


중구, 베이구, 시구, 둥구, 난구, 난툰구, 시툰구 처럼 지역별로 구분해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고, 각 지역을 여행할 때 함께 묶어 다닐 수 있는 동선을 따라 효율적인 루트를 알려줍니다.


동북아를 아우르는 미식의 집합 대만. 타이중 곳곳에도 맛집이 가득합니다. 대만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현지 음식 베스트, 타이중에서 만날 수 있는 딤섬 전문점, 호불호 따위 없는 열대 과일 베스트, 버블티 등 대만 대표 음료, 타이중의 야시장 등 한국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타이중은 대만 유일의 국립 미술관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립대만미술관, 대만 최초 오페라 전용 극장인 국가가극원도 있어 문화와 예술의 도시라는 명성을 갖췄습니다. 근현대사를 품은 타이중 기처역 같은 국가 지정 고적과 공자묘, 사찰, 독특한 벽화가 그려진 무지개 마을 등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대학교를 중심으로 상권 형성이 되어있어 먹을거리도 풍부합니다.


도시 여행으로 제격인 타이중은 근교 여행도 놓칠 수 없습니다. 아시아의 우유니라는 별칭을 가진 고미습지, 포토존 루체 교회 등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다고 합니다.


타이중에 방문한 여행자들은 꼭 방문하는 무지개 마을과 고미습지. 타이중 시내와는 거리가 떨어져 있긴하지만, 투어 상품으로도 있어 효도 여행, 가족 여행 시에는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하고 있네요.


아시아의 우유니라는 별칭을 가진 고미습지는 인생샷 장소이기도 합니다.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촬영지 장화 지역도 소개합니다. 시간 여행하는 듯한 기분에 빠질 수 있는 루강 등 근교에 어쩜 그렇게 볼거리가 풍성한지요.


대만 중부의 깊고 높은 산속에 위치한, 대만 8경 중 하나인 일월담도 느낌 좋은 여행지입니다.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은 장소라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일월담 스타벅스 야외 테라스에 앉아 커피 한 잔과 함께 대자연의 감동을 만끽할 수도 있어요. 스벅 시티컵을 모으는 취미를 갖고 있다면 일월담 머그컵도 이참에 소장품으로 콕!


대만과 타이중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도 효율적인 동선으로 즐거운 여행을 누릴 수 있게 도와주는 <해시태그 타이중> 가이드북. 중국어를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대만 타이중 여행법을 꼼꼼하게 알려줘 큰 도움됩니다. 이색적이고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중에 이제 주목해보세요. 자유롭게 여행 다닐 수 있는 날이 얼른 오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