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 코헨의 협상의 기술 2 허브 코헨의 협상의 기술 2
허브 코헨 지음, 박진서 옮김 / 김영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상의 기술 2권은 설득과 대화의 더 디테일한 기술 사례를 담아 2003년 원서 출간된 책입니다. 미국 법무부, CIA, FBI 등 정부기관 인질 협상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50년 자문 경력을 가진 '협상의 귀재' 허브 코헨이 알려주는 <협상의 기술>.


상대편을 내 편으로 만드는 심리게임 '협상'. <협상의 기술 2>에서는 우화, 은유, 간단한 모델 등을 이용해 자신의 경험, 행동, 인간관계 등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게 다양한 사례와 예시로 풀어나갑니다. 사람마다 처한 상황은 다르고, 저마다 고유의 인생과 목표가 있지만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실패를 성공으로 바꾸는 설득과 대화의 실전 협상 기술을 알려줍니다.


둘 이상의 당사자들이 각기 다른 욕구와 관심사를 해결하기 위해 소통하는 의사결정 수단으로서의 협상. 타인과 소통하면서 협상은 꼭 필요한 기술이고 그 기술은 습득할 수 있음을 이 책에서 보여줍니다.


전 세계의 크고 작은 수천 건의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끈 허브 코헨의 경험과 원칙이 집약되어 읽을거리가 풍성합니다. 그가 깊숙이 관여했던 이란 대사관 인질 사건을 분석한 내용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는 물론이고 교통 위반 딱지 떼러 온 경찰관, 월세를 올려 받으려는 임대인, 속임수를 써서 차를 팔려는 자동차 중개인, 연봉 협상 등 일상에서 끊임없이 일어나는 협상. 일과 개인 생활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알려주는 <협상의 기술>로 내 삶에서 제약이 되는 사고와 행동을 인지하고 기회와 대안을 마련해보세요.


협상가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어려운 인간 문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통찰력을 주는 <협상의 기술>. 허브 코헨은 이런 가능성과 여러 대안이 있다는 걸 보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길 거라고 단언합니다. 개인의 자유를 보장하는 가장 실용적인 메커니즘인 협상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되는대로, 또는 다른 사람의 생각대로 살아가는 것은 분명 삶에 대한 태만이고 일종의 자기학대다." - 책 속에서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