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장진우 지음 / 마인더브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일상에서 마법 같은 변화를 꿈꾸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당신에게 전하는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무엇을 위해 사는가를 고민하며 꿈을 개척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책입니다.


지식창업자로 성공하는 법을 이야기한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장진우 저자는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에서 마케팅과 브랜딩의 원리를 인생에 적용해 나만의 가치를 만들고, 이를 세상에 전달하는 실천적 방법을 제시합니다.


1. 나에겐 특별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으며, 그것을 성공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

2. 새로운 일에 열정적으로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즐길 것이다.

3. 한 주에 최소한 한 권의 책을 읽고 사색하여 반드시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4. 내 삶의 인생 작품을 반드시 책으로 남길 것이다.

5.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강연을 할 것이다.

6. 누구나 뒤돌아볼 만큼 멋지고 빛나는 사람이 될 것이다.

7. 마음껏 꿈을 펼치는 당당한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갈 것이다. 


가치를 세상에 전하는 일곱 가지 성공 비밀. 여러분은 어느 문장에 가슴이 설레는지요. 장진우 저자는 이 모든 것을 하고 있고, 여전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차별화된 가치는 어떻게 찾고, 어떻게 전달하는지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에서 배워보세요.


세상에 자신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는 것. 먼저 내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해 볼까요. 자신만의 강점을 알기 위한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나의 꿈을 이루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3가지 비밀은 ____이다."처럼 자기 분야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있게 할 수 있는 게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그 가치는 전문성이 있는 건가요?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문제에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전문 분야에 대한 배움이 깊이가 있어야 하고, 끊임없이 업데이트되어야 하겠지요. 그리고 수많은 경쟁자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나여야 하는지 차별화를 해야 합니다.





마케팅 책으로 숱하게 등장하는 차별화 전략. 어떻게 내 인생 브랜딩에 적용할 수 있을까요. 장진우 저자는 독서와 사색을 손꼽습니다. 차별화의 기초를 탄탄히 하기 위해 필요한 세 가지가 있습니다. 나만의 스토리, 나만의 자기소개, 나만의 이미지입니다. 획일화된 스펙과 능력에서 벗어난 매력을 장착하기 위해 필요한 작업입니다.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에서 차별화 기초 작업을 튼튼히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나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잘 만들었다면, 그 가치가 세상에서 빛을 발휘하기 위해 어떻게 내보내야 하는지 중요한 과정이 남았습니다. '전달'하는 여러 방법 중 저자는 자신이 성장하고 성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책쓰기를 손꼽습니다.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게 아니라 책을 쓰고 시너지를 내는 경험이 얼마나 중요한지 짚어줍니다. 저자는 어떻게 책쓰기에 도전했고,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 그 과정을 가감없이 들려줍니다. 내 가치를 찾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독서와 사색이 자리 잡혀 있다면 이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가치를 언어로 옮긴다는 것. 책쓰기 책을 한 권 따로 내도 좋을 만큼 솔직한 Tip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 저자의 진솔한 경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 중 강연도 있습니다. 저자도 처음엔 어떻게 강연을 해야 하는지 막막했다고 고백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차별화된 가치를 찾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시간을 가졌었죠. 그 여정을 풀어내는 게 바로 강연으로 이어집니다. 역시 기초가 튼튼하면 다음 과정들이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것 같아요.


실제적인 노하우와 결과를 얻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는 결국 서로의 성장을 돕는 공동체 관계로 확장됩니다. 가치를 관계로 만드는 여정까지 함께 해보세요. 더불어 가치를 팬덤으로 만드는 과정도 꼭 필요합니다. SNS 시대인 만큼 성공적으로 소셜 미디어를 운영하는 법도 단순히 스킬보다 자신만의 철학과 비전을 가지고 운영하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내 인생을 브랜딩 할 때 필요한 것들을 이야기한 <하루 한 줄 인생 브랜딩>. 가치를 만들고, 전문성을 쌓고, 차별화시켜 가치를 전달하고, 관계를 쌓는 공동체로서 성장하는 여정입니다. 장진우 저자의 진솔한 목소리는 꿈을 개척하려는 이들에게 힘이 됩니다. 일곱 가지 성공 비밀의 각각이 저자의 차별화된 콘셉트로 한 권의 책으로 만들 수 있을 만큼 이 한 권 속에 집약되어 있어 읽는 내내 든든한 기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