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시태그 크로아티아 - 2021-2022 최신판 ㅣ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이라암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탈리아 못지않게 고대 문화유산이 많은 크로아티아를 만나볼까요. 흥미로운 역사유적지와 건축물이 많아 역사 애호가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수도 자그레브에는 재미있는 박물관과 갤러리도 많습니다. 이색 여행지 크로아티아의 숨은 보물들을 만나보세요.
해시태그 트래블 시리즈 <해시태그 크로아티아> 책에서는 크로아티아 소도시 구석구석을 보여줍니다. 뉴노멀 여행 트렌드에 맞춰 준비하려면 자동차 여행이나 길게 머무는 여행일 수밖에 없을 텐데요. 해시태그 트래블 시리즈는 한 달 살기에 초점 맞춰 여행지의 정보를 소개하고 있어 느긋한 일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성곽 도시가 많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구시가지의 보존 유지에 힘쓰고 있어, 숙박이 부족한 것을 개선하기 위해 현지 민박 소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보다 소베를 선호하는 여행자가 많다고 하니 크로아티아만의 독특한 숙박 형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아드리아 해의 남북 해안을 따라 길쭉하게 위치한 크로아티아는 자동차 여행을 하면 좋은 곳입니다. 자동차 여행은 짐에서 해방되는 것은 물론이고 도시 중심 숙소 예약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무엇보다 소도시 여행이 가능하다는 게 매력적이죠. <해시태그 크로아티아>에서는 렌터카 예약법, 공항에서 자동차 픽업하는 법, 지도를 보며 도시 간 이동할 수 있는 도로를 살펴보며 루트 정하는 법 등 안전하게 자동차 여행을 할 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서유럽 나라들보다 물가가 저렴한 데다가 아름다운 해변과 섬이 많아 유럽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여름 휴양지 크로아티아. 때 묻지 않은 지중해의 섬도 많고 자연 경관도 멋진 곳이 즐비합니다. 힐링 그 자체인 플리체비체 국립공원, 중세 산업 문화의 중심지 자다르, 오렌지색 지붕이 빼곡히 들어앉은 모습이 멋진 두브로브니크,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지은 옛 궁전이 있는 스플리트 등 가이드 투어를 하는 듯한 생생한 정보가 인상적입니다.
버나드 쇼가 "두브로브니크를 보지 않고 천국을 논하지 말라"라고 했듯 아름다운 아드리아 해, 중세 건물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 크로아티아입니다. <해시태그 크로아티아>로 발칸의 매력에 한껏 취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