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작심삼일력 - 열심히 말고 재밌게 3일만 해봅시다!
하완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30만 부 기념 본격 나태 일력 <2021 작심삼일력>. 열심히 말고 재밌게 3일만 해보자고 기운 북돋우는 탁상달력입니다.
2021년에 공휴일이 적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거리두기가 계속 지켜져야 할 듯하니 큰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심적으로 뭔가 빡빡해지는 기분이 드는 건 사실이잖아요. 편안하고 느긋해 보이는 고양이 그림이 가득한 <2021 작심삼일력>으로 달래봅니다.
잠시 멈추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도 괜찮다고 위로하는 에세이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주제와 찰떡궁합입니다. 견뎌야 하는 삶이 아닌, 즐기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단 3일. 작심삼일러들이라면 평소 가지고 있던 자괴감과 불안을 한 방에 다독이네요.
하완 작가가 직접 작업한 작심삼일력입니다. 좀 깨는 그림 덕분에 빵빵 터졌던 에세이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의 매력이 작심삼일력에도 고스란히 담겨있어요.
주인공의 포즈를 고양이가 대신하고 있으니 넘 귀엽습니다. "열심히 말고 재밌게 3일만!" 모토로 만들어진 일력인 만큼 프로 작심삼일러라면 책상에 딱 놓아보세요. 팍팍한 일상을 조금은 느긋하게 여유를 부리고픈 마음이 절로 들게 하는 <2021 작심삼일력>입니다.
하완 작가가 손글씨로 숫자와 요일을 구성했다고 합니다. 일력을 위해 3분의 2 이상은 새로 그린 그림을 보며 깨알 재미 만끽하세요.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의 그림과 명문장이 배치되어 있기도 합니다. 뜻밖의 웃음을 주기도 하는 날도 있어 정말 사랑스러워요. 이거 어떻게 매일 찢어버리나요?! 게다가 종이 질이 맘에 쏙 들어요. 부들부들한 감촉이어서 메모하기에도 딱입니다.
작심삼일을 100번 하면 한 해 얼추 채웁니다. 100가지의 경험도 쌓이는 거고요. 이런 마인드를 되새기다 보면 고역인 하루가 아니라 소소한 즐거움과 위안을 동시에 누릴 수 있지 않을까요. 매일의 작은 성취를 응원하는 2021 작심삼일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