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었으면 운동하자 EG홈트
고만재 지음 / 마들렌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변의 진리임에도 실천이 안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먹은 만큼 몸을 움직이는 거죠. 글 쓰는 운동 선생 고만재 저자의 전작들을 읽으며 유쾌명쾌한 이야기에 푹 빠져들었었는데, 이번엔 다시 건강 운동 책 <먹었으면 운동하자 EG홈트>로 찾아왔습니다.


코로나19로 집콕 배달 음식을 먹는 나날들이 늘다 보니 오히려 예전보다 더 풍족하게 먹는 것 같아요. 거리가 멀어서 못 갔던 맛집 메뉴와 디저트까지 배달시켜먹으니 1일 1배달을 꼬박꼬박 실천하며 칼로리 폭탄을 몸에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우리에게 필요한 건 무엇?


먹었으면 운동하자! 맛있는 음식과 간단한 운동의 특급 콜라보입니다. 글보다 동작에 집중해 운동에 재미를 붙이고 바른 자세로 따라 할 수 있게 합니다.


쫙 펼쳐지는 페이지에 하나의 음식과 운동이 구성되어 한눈에 보기 좋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음식 먹을 때 저는 유튜브에 올려진 예능 영상을 틀어놓는 편인데 이제는 그 음식 먹으면서 해당 운동 영상을 시청해야겠어요. 평소 같았으면 국물까지 싹 흡입했었지만, 영상 보면서는 국물은 남기게 되는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이거 먹는데 이만큼 운동해야 한다고? 뜨헉)


처음 목차를 봤을 땐 요리책인가 싶을 정도로 메뉴가 좌르륵 나옵니다. 운동 이름은 전혀 없이 메뉴만요! 지금 먹고 있는 음식만 찾으면 되니 수월하게 찾아지더라고요. 없는 메뉴는 최대한 비슷한 종류를 골라서 하면 될 것 같아요. 한 끼 식사로 주로 등장하는 한식과 양식이 고루 소개되어 있습니다. 편의점 도시락, 야식, 디저트류도 빠짐없이 다룹니다.


음식별 운동법마다 QR코드가 있어 영상을 바로 볼 수 있어요. 고만재 저자는 유튜브 채널 고만재TV를 운영 중이지만 재활용 따위 없습니다. <먹었으면 운동하자 EG홈트> 책을 위해 따로 영상을 제작하셨더라고요. 구구절절한 설명 없고, 딱 동작에만 집중해 영상에서 보여줍니다. 휴식 시간까지 시간을 담았으니 틀어놓고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근력 운동 푸쉬업과 스쿼트, 근지구력 운동 플랭크, 하지 운동 런지 등 대표 운동이 등장하는데, 대체로 한 가지만 하기보다는 복합운동으로 변형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되는 점핑잭 종류도 크로스잭, 스플릿잭 등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덤벨 한 쌍만 있으면 되는 전신복합운동, 머신이 없어도 맨손으로 할 수 있는 홈트에 적합한 운동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건 아니지만 효과 높은 운동도 알려주고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세요.


간간이 등장하는 짧은 문구는 빵빵 터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위트가 있는 저자여서 에세이도 재밌게 읽었었는데 여기서도 웃음 날려줍니다. 몸치라면 바보처럼 보이는 동작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느니, 보양식 먹어놓고 겨우 스쿼트만으로 해결될 쏘냐며 팩트 저격하기도 하고요. 뱃살이 빠지는 건 아니지만 깜짝 놀라기는 할 거라는 운동도 있는데 그 결과가 정말 너무 궁금해지더라고요 ㅋㅋ. (참, 뱃살은 소식과 걷기부터 하라고 조언합니다)


건강식처럼 느껴지는 메뉴는 운동 안 해도 될 것 같은 기분이지만, 그런 메뉴에서도 운동은 빠짐없이 등장합니다. <먹었으면 운동하자 EG홈트>에서는 체력을 튼튼히 하고 몸이 날렵해지는 운동들을 소개합니다. 시간 대비 효과 높은 복합 운동이 많아요. 일단 두 달이 고비인 만큼 그 기간만이라도 버텨보자고요.


어제는 닭갈비를 먹었는데 마오리족이 된 듯한 운동법에 빵 터지기도 했어요. 사진으로만 봤을 땐 그 동작은 감이 잘 안 왔는데 영상으로 보고 아하! 딱 제 취향의 운동이더군요 :) 전 스텝박스 하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는 걸 좋아하거든요.


먹는 걸로 힐링하고, 움직이기 싫어하는 운동 초보자를 위한 책 <먹었으면 운동하자 EG홈트>. 고만재 저자의 말처럼 근육이 환호를 지르다 보면 서서히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거예요. 음식과 운동을 연결해 그날 먹은 음식에 맞춰 운동법을 따라 하는 방식이다 보니 직관적이라 명쾌한 느낌이에요. 먹은 만큼은 그래도 운동해야겠다는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