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습관을 바꾸니 인정받기 시작했다 - 회사에서 인정받는 일잘러들의 말하기 기술
최미영 지음 / 천그루숲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치껏 알아서 터득해야 하는 회사에서의 말하기. 조금 더 쉽고 안전하게 말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 있습니다. <말습관을 바꾸니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말' 때문에 발목 잡히지 말고, '말'을 경쟁력으로 만들 수 있게 합니다.


비즈니스 커뮤니케이터 최미영 저자는 실제 회사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구체적인 습관 개선 방법을 소개합니다. 설득력 있는 논리적 말하기, 일센스 생기는 상황 파악, 자신감 생기는 확신 있게 말하기, 유능해 보이는 목소리 등 비즈니스 스피치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듣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회사에서 당당하고 똑 부러지게 내 생각을 전달하고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실력을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말하기 역량'이 필요합니다. 적어도 말 때문에 손해보는 일이 생기면 안 되잖아요.


회사 말의 목적은 설득입니다. 회사에서는 모든 순간순간이 설득의 순간입니다. 우리의 말은 설득력을 갖춰야 합니다. 생각을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말습관 공식 3가지를 활용해 불필요한 메시지 없이 핵심이 딱 보이는 말하기 습관을 익혀보세요. 


핵심을 집중 공략하는 말습관, 빠른 의사결정을 끌어내는 말습관, 팩트를 임팩트로 만드는 말습관, 순발력 키우는 말습관 등 평소 일상에서 훈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적이 좋아진 구체적 내용을 살리지 못하는 예시가 인상 깊었어요. "기본에 충실한 결과 이와 같은 실적을 이뤄냈습니다.", "유관부서들과의 유기적인 소통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만으로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저자가 잘 알려주는데 해법을 읽고 나서야 아하! 싶더라고요. 머릿속에선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한 건데도 그동안 정작 말할 때는 쏙 빼놓기 일쑤였다는 걸 깨닫습니다.


상사의 의중을 파악하고 절묘한 타이밍을 찾아내는 말습관, 상사의 귀를 잡아끌고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말습관으로 일센스를 장착해보세요.


나도 몰랐던 좋지 않은 말버릇을 고칠 기회이기도 합니다. 불안을 넘어서고 확신을 보여주는 속 시원한 목소리를 만드는 습관, 상황에 맞는 목소리와 말투를 만드는 습관을 익히도록 도와줍니다.


<말습관을 바꾸니 인정받기 시작했다> 책을 읽기만 한다고 해서 갑자기 잘 해낼 수는 없습니다. 평소 일상에서 훈련해야 합니다. 저자는 신문을 이용해 설득력 있는 논리적 말하기 훈련을 한다고 합니다. 이해하기 쉬운 예시 덕분에 예시 문장을 열심히 따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상사 앞에 서면 위축되어 말을 하려고 하면 할수록 꼬이고, 버벅대고, 논리와 맥락은 사라진다면? 프로답게 소통하고 논리적으로 설득하는 일잘러들의 말하기 기술을 배워볼까요. 회사에서 말하는 것을 너무 고통스러워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