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
딘 그라지오시 지음, 권은현 옮김 / 갤리온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극빈층에서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딘 그라지오시가 알려주는 부의 로드맵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 가진 자산이라곤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믿는 것뿐이었던 그는 어떻게 인생을 바꿨을까요. 책에서 소개한 부자의 성공 신화처럼 인생역전은 남의 일로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인데요. 딘은 절대 그렇지 않다고 장담합니다. 올바른 길을 찾는다면 말이죠.


'내 인생은 망했어'라고 생각했더라면 자신도 모르게 나쁜 습관이 자리 잡고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당신이 지금 어디에 서 있고, 앞으로 어디로 나아가고 싶은가를 고민하라고 합니다. 목적지를 모르겠다고요? 올바른 길을 찾는 최선의 방법은 올바른 성공 습관을 갖는 것에 달렸다고 강조합니다. 방해하는 모든 것을 없애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명확히 안내하는 책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으로 도전해보세요.


하루아침에 삶을 뒤집을 수는 없습니다. 대신 아주 작은 습관의 변화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말합니다. 억만장자, 운동선수, 기업 CEO 등 다양한 영역에서 최고의 위치에 오른 이들의 습관과 변화를 분석한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은 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은 성공 습관이라는 걸 강조합니다.


목표 찾기, 긍정의 힘, 생각의 프레임 변화, 자신감 회복, 최고의 결과를 위한 연습, 매력과 설득의 힘, 인간관계, 행복이라는 여덟 가지 주제에서 나를 변화시킬 작은 습관들을 알려줍니다. 아무것도 안 하고 마법처럼 되는 일은 없습니다.


"매일 같은 일을 같은 방식으로 하고 있지 않은가? 하루하루가 같을 수밖에 없는 습관을 갖고 있지 않은가? 그러면서 한편으론 외부적 요인에 의해 다른 결과를 얻길 바란다." - 책속에서 





목표를 찾으라는 말은 수없이 들어왔지만 목표를 찾는 여정은 여전히 안갯속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었다면 딘의 이야기는 꽤 명쾌하게 다가올 겁니다. 진실하고 명확한 비전을 찾는 7단계 질문법은 강력한 동기부여를 위해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그저 경제적 자유를 원해서라는 얕은 목표가 아닙니다. 마음속 깊이 들여다본 목표를 찾는 과정입니다. 목표가 뚜렷해야 도움 안 되는 일에 허비하는 시간을 없앨 수 있기 때문에 목표 설정은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성공의 기회를 놓치게 만드는 주범인 자기 의심, 비관적 목소리, 부정적인 조언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가능성을 제한하는 내 스토리에 발목 잡히진 않았는지 스토리를 다시 점검해보고, 바닥친 자신감을 끌어올리기 위한 습관도 필요합니다.


해야 할 일보다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써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내 시간만 잡아먹는 목록이 탄생할 겁니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비로소 인지하게 됩니다. 목표 획득 후 유지도 중요합니다. 성공이 오랫동안 유지되고, 더 발전시켜야 진정한 성공입니다. 반쪽짜리 성공, 공허한 성공이 되지 않도록 놓치지 쉬운 중요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백만장자의 아주 작은 성공 습관>의 딘 저자는 설득력 탁월한 스토리텔러입니다. 일화, 경험, 스토리 등 실제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빠져들며 읽게 되더라고요. 오랫동안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사는데 도움이 되는 사고방식과 실전 연습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