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실의 우리집 요리 백과 - 행복한 우리 가족 밥상 레시피 330
문성실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강제 집콕 생활을 하다 보니 삼시 세끼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배달 음식 먹는 것도 한계가 있고 말이죠. 요즘은 디저트까지 배달앱으로 시켜 먹다 보니 텅장이 되는 건 순식간이네요. 주부들의 요리 멘토 문성실의 레시피가 필요한 시기! 간단하고 맛있는 한 끼를 위해 요리책을 펼쳐듭니다.


소박하지만 완성샷이 근사해 어느 페이지를 펼쳐도 오늘은 너! 당첨을 외칠 수 있는 문성실표 요리. 아들도 온라인 수업으로 계속 집콕 생활이니 이참에 엄마표 집밥 열심히 해줘야겠어요.


330가지 레시피가 수록된 <문성실의 우리집 요리 백과>. 요즘 요리 트렌드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낯선 재료 대신 친근한 재료를 이용해 쉽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선보입니다. 양념하면 소금, 장류 같은 기본 몇 가지 양념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의외로 양념들도 등장합니다. 그 의외인 양념들이 듣도 보도 못한 생소한 것들이 아니라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평소 사용하던 것들인데 훌륭한 요리양념으로도 쓰일 수 있는 것들이 많더라고요. 카레가루는 카레 먹을 때만 쓰던 저는 이렇게 또 하나씩 배워갑니다.


쌀밥은 쌀밥인데 밥으로 만든 한 그릇 요리 레시피로 시작하는 <문성실의 우리집 요리 백과>. 특별한 반찬이 필요하지 않아 반찬 고민 많은 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요즘 대세는 간편 레시피죠. 한 페이지에 요리 하나. 한눈에 쏙 들어옵니다. 볶음밥 할 때마다 왜 내 볶음밥은 기름 범벅이 되는가... 고민된다면 책 속에 팁이 들어있답니다.​



반찬은 없어도 국이 없으면 서운한 저는 늘 있는 재료로 쉽게 끓이는 국물 요리 레시피를 열심히 들여다봅니다. 배달음식은 제 입맛엔 너무 짜고 간이 강해서 꺼려 하는지라 제가 언제나 유심히 보는 파트예요. 아이들이 과일 통조림 대신 따버린 바람에 탄생되었다는 골뱅이 고추장찌개도 끌립니다. 채소, 해물과 건어물, 고기와 달걀 등 다양한 식재료로 만드는 반찬 가짓수도 무척 많아 든든합니다.


한 끼 샐러드 파트도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신기한 건 반찬 만들고 남은 재료로 뚝딱 만들 수 있는 샐러드 레시피가 많아서 큰 도움 됩니다. 드레싱 종류도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어요.


야식이 생각나는 밤은 고역이지만, 눈이 즐거워지는 비주얼을 갖춘 데다가 건강하게 즐기는 간식 레시피에 유독 눈길이 갑니다. 평범한 재료로 쉽고 즐겁게 요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문성실의 우리집 요리 백과>. 16년 요리 노하우가 듬뿍 담긴 요리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