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시간 - 피오르와 디자인, 노르딕 다이닝과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는 여행 Comm In Lifestyle Travel Series 3
신하늘 지음 / 컴인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웨덴의 라곰, 덴마크의 휘게처럼 노르웨이에는 코셀릭(koselig)이 있습니다. '안온함'을 뜻하는 코셀릭은 노르웨이인의 생활 방식에 담긴 가치를 짐작할 수 있게 합니다.


대자연과 어울리는 디자인과 그 속에서 소박하고 단순하지만 섬세하고 정직한 삶을 지향하는 일상의 모습을 보여주는 <노르웨이의 시간>. 노르웨이인과 결혼 후 오슬로에 거주하는 브랜드 디렉터 신하늘 저자가 들려주는 노르딕 라이프를 만나보세요.


노르웨이 하면 피오르가 떠오릅니다. 그저 자연을 훑고 지나가는 여행이 아니라, 잊고 있었던 새로운 감각이나 영감을 얻게 되는, 스스로 자연스러운 것들의 '일부'가 되는 여행을 하는 법을 <노르웨이의 시간>에서 보여줍니다.


현지인들처럼 느릿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하르당에르 피오르,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축 디자인의 가치와 철학이 응집된 게이랑에르 피오르, 인기 좋은 빙하 트레킹을 할 수 있는 송네 피오르 등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청량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피오르 여행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거대한 협곡이 예술처럼 펼쳐져 재충전의 시간을 맘껏 선사하는 피오르. 피오르 여행 방식도 트렌드가 있나 봅니다. 예전엔 크루즈 유람이 유행이었다면 요즘은 직접 트레킹 하며 피오르 위에서 전망을 즐기는 방식이라고 해요.


"행복이라는 감정보다 그 이상의 해방감이 느껴졌다." - 노르웨이의 시간 




노르웨이식 디자인 산업은 덴마크, 스웨덴, 핀란드에 비해 늦게 시작되었지만, 그린 디자인을 추구해 특히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자연을 해치지 않은 건물들의 배치가 눈에 띕니다.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룬 미술관들을 보며 공간 재생의 의미를 되새기게 됩니다.


피오르 여행 관문 도시이자 예술도시로 노르웨이의 옛 수도였던 베르겐에서 단 한곳을 추천한다면 그리그의 생가인 트롤하우겐을 가보라는 저자의 말도 기억해둬야겠습니다.


평범한 삶 속에서 일어나는, 내가 살고 싶은 공간을 위해 섬세한 신경을 쓰는 노르웨이 디자인 이야기는 익히 알던 북유럽 디자인과 비슷하면서도 노르웨이만의 스타일이 담겨 있어 흥미롭습니다.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은 인테리어에서 가장 진하게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노르웨이 디자인 상점들을 소개하며 간결한 감각, 독특한 색감,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미감의 본질을 담은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노르딕 퀴진. 북유럽 음식은 사실 생소하거든요. 섬세한 모던 비스트로 스타일의 식당들을 소개하며 지속 가능한 음식을 지향하는 노르웨이 식생활 라이프를 이야기합니다.


노르웨이는 세계 3대 커피 소비국 중 하나라고 합니다. 커피 체인점보다 로컬 카페도 그만큼 많다니 저마다의 개성을 가진 카페를 좋아하는 저는 그곳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시 외곽에 휘테라 불리는 소박한 별장을 소유하고 있고, 주말마다 시간을 보내는 제2의 집과도 같은 그곳에서 수수하고 검소하게 여가 활동을 누리는 나라 노르웨이. 가짜 욕구와 자신이 누릴 수 있는 소비를 구분할 수 있게 만드는 문화 속에서 누구나 소중한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이란 무엇인지 사진과 글만으로도 오롯이 느껴지게 하는 <노르웨이의 시간>. 노르웨이의 자연과 디자인, 식문화와 그들의 삶의 태도를 만나는 여행을 떠나 보세요.


"우리는 늘 지나치게 경직되어 있어서, 우리에게 흘러들어 오는 행복을 무심히 보내버렸던 것은 아니었을까." - 노르웨이의 시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