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캠핑 요리 - 버너 하나로 간편하게 만드는 베스트 캠핑 레시피 140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단하게 후딱, 그러면서도 먹을만한, 게다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요리. 로망이 아닌 실제로 그렇게 가능하다는 걸 보여준 이미경 저자의 <가정간편식> 요리책에 이어 이번에는 캠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캠핑 레시피를 소개한 <진짜 캠핑 요리> 책을 만났습니다.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친근한 식재료, 복잡하지 않은 과정, 따라 하기 쉬운 양념으로 심플하면서도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비주얼을 뽑아내는 캠핑 요리라니. 부담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요리책이네요.


캠핑 한 번 가면 테트리스 해야 할 정도로 바리바리 싸들고 가는 캠퍼들 많을 거예요. 그 짐 중에서 요리 관련 도구들이 은근 부피 차지하죠. 잘 해먹고 오긴 하지만 어떨땐 지칠 때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특별한 도구 없이도 작은 코펠 하나, 미니 버너 하나만 있으면 다 되는 <진짜 캠핑 요리> 덕을 한 번 볼까요? 캠핑 요리의 꽃 바비큐부터 아이들 간식, 디저트까지 풀코스 가능합니다.​


밥숟가락과 종이컵 계량법으로 간단하게 계량해 준비부터 복잡하지 않아요. 대체 식재료도 나와 있어 다른 재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요리의 폭을 넓혔습니다. 캠핑 요리에 적당한 식재료 고르는 법, 포장하여 아이스받스에 담는 법, 캠핑용 식기와 매트 등 캠핑에 특화된 요리 짐 꾸리는 방법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실 레시피는 거기서 거기, 검색만으로도 찾을 수 있죠. 포인트는 이미경 요리연구가의 노하우예요. 캠핑 요리에 특화된 꿀팁 가득합니다. 4개에서 6개를 넘지 않는 조리 과정이니 한 페이지에 완성샷과 과정이 한눈에 보여 딱 좋아요.


불맛 가득한 구이 요리, 집 밖에서 더 맛있게 먹는 밥과 찌개, 언제나 진리인 일품요리, 아이들을 위한 키즈 푸드, 캠핑하면서 카페 놀이할 수 있는 다양한 디저트까지 149개의 레시피로 가득합니다. 사실 집에서 더 해먹고 싶은 요리들이 많았어요 :)


친근하고 소박한 재료와 최소한의 캠핑 도구로 즐기는 캠핑 요리. 재료가 남거나 음식이 남은 경우 새롭게 재탄생하는 알뜰 캠핑 요리도 신의 한수입니다. 다양한 이유로 캠핑 요리에 부담감 가졌던 캠퍼라면 <진짜 캠핑 요리>와 함께 앞으로는 가볍게 떠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