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살기 가이드북 - 2020~2021 최신판 한 달 살기 시리즈
조대현.신영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저마다의 이유로 한 달 살기를 결심합니다. 그런데 그저 기간만 늘어난 여행이 되는건 아닐지 걱정되기도 하죠. 한 달 동안 어떤 마음가짐으로 보낼지 의미에 초점 맞추면서도 한 달 살기하는 도시의 정보까지 두루 잘 알려주는 가이드북의 도움을 받아볼까요. <트래블로그 한 달 살기 가이드북>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네요. 누구나 한 달 살기의 로망을 갖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한 달 살기를 해야할지 막막할 때 딱 좋은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동남아시아와 유럽에서 한 달 살기하기 좋은 도시들을 소개합니다. 동남아시아는  태국 치앙마이, 인도네시아 발리, 베트남 호이안, 태국 끄라비, 라오스 루앙프라방,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입니다. 특히 가장 인기 좋은 치앙마이와 발리는 세세하게 비교하며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럽 중에서도 동유럽은 물가가 저렴한 편인 곳이죠. 이국적 정취를 원하는 유럽 한 달 살기를 원하는 여행자라면 동유럽 한 달 살기도 흥미로울 거예요. 조지아 트빌리시, 포르투갈 포르투, 헝가리 부다페스트,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이탈리아 토스카나와 베로나, 스페인 그라나다를 소개합니다. 


낯선 곳에서 기대했던것 만큼, 원래 목적대로 잘 보내려면 그만큼 준비해야 할 게 많습니다. 자기만의 자유를 장소만 바뀐 채 누릴 것인지, 스쳐 지나갈 수 있는 현지인들을 소중한 인연으로 바꿀 것인지 선택은 준비에 달려 있습니다. 


긴 기간 동안 여행지에서의 건강관리도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아무 생각 없이 편히 쉬는 것도 필요합니다. 무료한 시간도 분명 생길 텐데 고립시키지는 말라고 합니다.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도 이참에 생각해봐야 합니다. 배우고 싶은 관심사를 분명히 해 현지의 클래스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한 달 살기 하기 좋은 도시 분석과 실제로 가장 궁금한 비용을 포함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한 달 살기를 하도록 길을 제시하는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