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세트 - 전3권 ㅣ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외 지음, 안톤지오나타 페라리 그림, 양희 외 옮김 / 썬더키즈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724/pimg_7960121632616866.jpg)
잘 놀 줄 알고,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는 데 도움 되는 책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세트>. 모험, 미션, 혁명이라는 주제로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시리즈입니다. 중학생도 재미있게 읽을 정도로 흥미진진한 내용입니다. 모험 판타지 베스트셀러 <율리시스 무어> 시리즈의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작가가 일상을 판타스틱하게 만들어주는 것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첫 번째 책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모험>은 일상의 '보물'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합니다. 보물이라고 해서 거창한 걸 떠올릴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에게 소중한 거라면 보물입니다. 누구나 일상의 보물을 찾는 모험가가 되도록 부추기는 책이에요. 반드시 지켜야 할 규칙은 있습니다. 바로 '즐기는 것'!
어린이들의 모험이라고 해서 우습게 보면 안 됩니다. 진정한 모험가를 위해 도전할 수 있는 용기는 생각보다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단 번에 할 수 있는 것도 있고, 몇 개월에 걸쳐 도전해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모험이라고 하면 바깥에서만 할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집 안에서의 모험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보호자의 참관하에 해야 할 모험도 있고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의 계획과 실행력으로 해낸다는 데 있습니다. 용기, 계획력, 호기심, 주의력, 즐거움에 초점 맞춰 새로운 세상을 탐험하고, 새로운 눈을 기르게 하는 50가지 모험입니다.
어른의 입장에서 읽으니 평소 같으면 이건 이래서 안 돼, 저건 저래서 안 돼 식으로 부정적으로만 생각하고 도전하지 않았을 것들이 많더라고요. 추억의 놀이도 소개되어 요즘 아이들의 놀 거리가 참 많이 바뀌었다는 걸 새삼 되돌아보기도 합니다. 오히려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점점 없어지는 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아이들의 놀 거리 카테고리가 협소한 것 같아요.
Adventure 모험은 라틴어로 AD VENTURA 미래에 일어날 일이라는 뜻입니다. 모험을 끝내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눈을 반짝거리는 아이들의 변화된 모습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724/pimg_7960121632616867.jpg)
어린이를 위한 50가지 시리즈 두 번째 책은 스파이! 비밀 요원처럼 행동하며 미션을 수행할 수 있게 으샤으샤하는 <어른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50가지 비밀미션>입니다.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관찰과 탐색하는 능력치가 향상되어 있을 거예요.
임무수행의 결과만을 생각하는 게 아니라 그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을 습득하게 됩니다. 검색하고 자료 찾는 법을 알려주는 건 기본이에요. 청소, 장 보기, 세탁기 돌리기, 손발톱 깎기, 옷 제대로 입기 등 일상에서 부모가 해줬던 것들도 혼자서 해보게 합니다.
한마디로 자립하는 데 필요한 생존 지식들이죠. 여러 미션들을 보면 부모가 아이를 그동안 얼마나 과보호했었는지 와닿을 걸요 :) 일상을 풍요롭게 해줄 미션들도 많습니다. 사람들과 접촉해 소통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 즐길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게 기운을 북돋우는 책입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724/pimg_7960121632616868.jpg)
불평만 한다고 문제가 해결될까요.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50가지 작은 혁명을 실천할 수 있게 알려주는 책 <세상을 바꾸는 50가지 작은 혁명>으로 배워보세요.
반기, 솔선수범, 절약, 지구보호, 정보 수집하기 등 스스로 행동을 조절하고 책임지는 법을 터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루 물 2리터만 사용하는 미션은 정말 놀라웠어요. 우리가 하루에 쓰는 물 양이 2리터짜리로 150통 이상이라는 통계를 보니 정말 뜨악이더라고요. 특히 물 부족에 대한 인식이 낮은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도 많이 쓰는 편이더라고요. 아이 책을 통해 이렇게 어른도 배워나갑니다. 의미 있는 혁명 50가지를 용기 내어 도전해보세요.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724/pimg_7960121632616869.jpg)
모험 편과 작은 혁명 편에서는 함께 읽으면 좋은 책도 소개하고 있어 관심 주제를 더 폭넓게 즐기고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아이를 아이답게, 그러면서도 세상을 살아갈 지혜를 길러주는 모험, 비밀 미션, 작은 혁명.
실패하는 미션도 있을 테고, 성공하는 미션도 있을 테지만 중요한 건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그 과정에서 얻는 가치가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거라는 겁니다. 경험은 먼 데서 찾는 게 아니라 일상에서도 얼마든지 찾을 수 있다는 것!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세트>와 함께 미션을 시작할 준비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