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 귀찮지만 집밥이 먹고 싶어서
이미경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정음식을 대체한다는 의미로 마트에서 흔히 파는 가정 대용식. 완전조리 또는 반조리 상태다 보니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어 많이 찾고 있죠. 하지만 내 입맛에 맞게, 더 건강하게 먹고 싶은데 예전처럼 번거로운 요리는 하기 싫고. 어떡하면 좋죠?


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친근한 식재료로 다섯 가지 과정을 넘기지 않고, 갖은양념을 배제한 심플하고 건강한 음식을 기본 철학으로 연구하는 요리연구가 이미경 저자의 요리책 <가정간편식>이 고민을 해결합니다. 냉파 요리, 한 그릇 요리, 간식을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집에서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요즘은 집밥 먹는 게 더 대단하다 싶을 정도로 라이프 스타일이 변한 것 같아요. 번거로워서 배달음식, 마트 간편식을 애용하면서도 한편으론 집밥이 그립습니다. (사실 집밥은 내가 해 먹는 것보다 누가 해주는 거 먹을 때가 제일 행복한 1인)



면역력을 높여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집밥. 한 번 해 볼까요?<가정간편식>은 진짜 집밥 레시피를 담았습니다. 요리마다 과정이 복잡하지 않은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오븐, 에어프라이어 같은 것도 등장하지만 대체로 팬 하나로 요리 뚝딱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요.


이것저것 복잡하게 5첩 반상, 7첩 반상 같은 걸 하라고 하지 않습니다. 한 접시만으로도 뽀대나는 음식들입니다. 재료도 이것저것 복잡하지 않아요. 돼지고기면 돼지고기 요리법이 좌르륵~ 제육 음식도 제육덮밥, 국물 제육볶음, 제육 고추장볶음 등 하나의 재료로 다양한 요리법을 선보여 지루하지 않습니다.


재료를 대체할 수 있는 거라면 대체해서 요리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멸치 국물 내기 귀찮으면 시중에 나온 시판 제품을 사용해도 됩니다. 어렵게 하지 말자는 주의입니다. 대신 어떤 요리든 면역력 높은 건강식을 만들겠다는 기본은 확실하게 지킵니다.


준비 과정, 요리 과정이 보기에도 간단해 보여 요리 도전 의욕이 생기게끔 구성된 책입니다. 냉장고만 열면 국, 반찬, 일품요리, 간식까지 만들 수 있는 냉장고 파먹기 요리 (냉파 요리) 위주입니다.


후다닥 만드는 시간 절약도 하고 한 끼 뚝딱 해결하기에 안성맞춤인 한 그릇 요리는 메인 요리뿐만 아니라 브런치, 술안주 등 다양하게 응용됩니다. 요즘 컵밥 좋아하는 아이들 많을 텐데 참치마요덮밥 정도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뚝딱~!


더불어 집에서 만드는 간식은 보너스 받는 느낌이에요. 토스트, 샐러드 위주로 역시 건강식을 중점에 둔 간식들이 소개되어 있답니다. 가장 간편한 진짜 집밥은 <가정간편식>으로 해결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