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발트 해에서 발칸반도에 이르는 동유럽을 느긋하게 즐기면서 소도시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도록 한 권에 모은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 629페이지에 달하는 가이드북인 만큼 지역별 여행 정보도 알찹니다. 지역마다 개별 가이드북 한 권을 읽는 느낌이에요.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가 있는 발트 3국, 폴란드, 체코, 헝가리, 크로아티아, 몬데네그로, 조지아의 소도시를 생생한 도보여행기로 만날 수 있습니다. 빡빡한 일정으로 대표 관광지만 후딱 보고 끝내는 여행이 아닌, 많은 것을 보지 않아도 느리게 현지의 생활을 알아가는 만족감을 맛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휴식, 모험, 현지인 사귀기, 현지 문화체험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한 달 살기. 자신만의 테마를 정해 한 달 살기 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습니다. 한 달 살기가 그저 시간만 장기로 늘린 여행이 되고 있지는 않은지 짚어주는 저자의 말이 인상 깊습니다. 한 달 살기를 즐기는 주체인 자신의 행복감을 높이는 여행의 의미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과 중세의 향기를 듬뿍 받을 수 있는 동유럽 소도시 여행. 동유럽의 도시들은 크지 않아 여행할 때 패턴이 있다고 합니다. 동유럽 소도시 여행 잘하는 법을 익혀 여행 계획 든든히 준비해보세요. 물가가 저렴하지만 서유럽 여행에 비해서이지 동남아시아만큼 저렴하지는 않다는 것, 여행 비용과 관련한 현실 정보도 있어 도움 됩니다.


러시아, 동유럽, 북유럽 문화의 혼재를 만날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발트 3국, 사계절이 뚜렷하고 광활한 산악 지형과 거대 호수, 백사장이 늘어선 발트해 연안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폴란드, 완벽하게 보전된 중세 도시와 예술적인 현대 문화가 조화를 이룬 나라 체코, 야경이 멋진 부다페스트가 있는 헝가리. 아드리아 해의 대표적인 나라로 흥미로운 역사 유적지가 많은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에서 가깝게 위치한 코토르 성벽이 있는 몬데네그로, 죽기 전에 반드시 가야 할 여행지로 꼽히는 조지아까지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정보를 꼼꼼하게 알려줍니다.


실제로 그곳에 있는 듯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글로 생생함을 전달하고 있어 느긋한 도보여행에 최적화된 가이드북이기도 합니다. 동유럽 여행이 처음이고 여러 나라의 정보가 한 번에 필요할 땐 <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한 달 살기>가이드북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