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 2020~2021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쉽게 내비게이션을 사용해 목적지를 찾아가는 것이 어렵지 않은 만큼 자동차로 유럽여행을 하려는 여행자가 늘어났습니다. 제대로 된 유럽여행을 하려면 자동차 여행이 제격이죠. <트래블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 가이드북은 나만의 여행을 하고 싶은 여행자, 손과 발이 자유로운 여행을 하고 싶은 여행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책입니다.
제한된 지역이 아닌 동유럽 두루두루, 발트 3국,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크로아티아 위주로 도시 구석구석을 자동차로 여행할 수 있게 정보를 모은 가이드북입니다. 동유럽 대표 나라들을 중심으로 나라별로 이동하기 좋은 추천 코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동 수단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여행자가 원하는 시간에 이동이 가능한데다가, 대중교통으로 가기 힘든 소도시를 여행할 때도 좋은 자동차 여행. 유럽 여행은 보통 한 군데 오래 머물기보다는 여러 나라를 둘러보는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아 자동차 여행을 하면 무거운 짐을 들고 다니는 것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숙소도 도시 중심이 아닌 소도시에 할 수 있어 숙박비 부담도 덜 수 있고요.
자동차 여행은 경비 면에서 오히려 더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었는데 그렇게 크게 차이 나는 것도 아니었어요. 물론 운전의 피로도는 쌓이고 혼자 여행일 때는 부담될 수 있겠지만 자동차를 이용할만한 메리트는 분명 많습니다.
동유럽 자동차 여행을 계획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인 만큼 도로를 따라 이동하는 자동차 여행 특성에 맞는 여행 계획 세우는 노하우를 들려줍니다. 렌트카 업체에 예약하는 법, 공항에서 자동차 픽업하는 법, 자동차 보험 문제, 통행료, 주유 등 실 여행자에게 필요한 현실 정보를 알려줍니다.
렌터카보다 중요한 것이 내비게이션이라고 조언하고 있어요. 해외에서 쓰는 가민 내비게이션의 한국어 버전은 우리나라에서 빌려서 가져가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내비게이션과 다른 점이 있으니 이 부분도 미리 숙지하고 가야 합니다.
기본적인 여행 정보는 있지만 나라별로 관광지 자체를 세세하게 다루진 않았습니다. 실제 자동차 여행 중에는 오히려 이런 도로 정보 위주의 콤팩트한 구성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나라별 관광지 정보는 <동유럽 소도시 여행>책과 함께 보면 도움 될 거예요.
코로나19가 잠잠해진다 해도 이 여파는 여행 스타일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 북적거리는 관광지 대신 소도시 여행이 더욱 인기 있어질 것 같아요. 안전한 자동차 여행을 위한 노하우가 담겨 있는 <트래블로그 동유럽 자동차 여행>으로 나만의 여행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