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COMPACT 나트랑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지내는 저자의 생생한 노하우가 담긴 COMPACT 나트랑 가이드북. 이름대로 컴팩트한 분량이어서 여행 갈 때 챙겨가기 좋은 두께이면서도 필요한 정보는 꽉꽉 채워진 여행 가이드북입니다.


한 달 살기 좋은 여행지로 각광받는 나트랑. 작년에 정말 핫했던 여행지였죠. 해안 도시여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인접 도시로 넓혀 달랏, 무이네까지 다녀오기 좋은 도시입니다. 롯데마트, 빈콤 프라자, 나트랑 센터 등 쇼핑의 편리함과 한국 음식을 하는 식당도 많아 한 달 살기 할 때 음식 고생은 덜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해변 휴가지를 벗어나면 좁은 골목길과 냐짱의 오래된 집들을 찾을 수 있는 나트랑. <트래블로그 COMPACT 나트랑>에서는 인파를 피하고 싶은 해변은 어디에 있는지, 해양스포츠를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외 볼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나트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코스를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자녀나 부모님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에서는 빈펄 랜드만 즐기는 관광객도 많아서 빈펄 랜드 정보도 따로 수록되어 있어요.


자신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 세세한 일정이 소개되어 있어 일정 짜는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시내 주요 관광지, 해변, 머드 스파, 나이트 라이프, 나트랑 외곽, 빈펄랜드 등 공항 도착 후 이동 루트와 숙소 정보도 잘 알려주고 있어요. 이동할 때 바가지 쓰지 않는 노하우도 꼭 알아두고 가세요.


관광지만 보고 오는 여행이 아닌 진정한 여행이 되려면 로컬 문화와 현지인의 삶에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겁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여전히 물가가 저렴한 덕분에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고, 세계 두 번째로 커피 원두를 많이 재배하는 나라에서 나오는 다양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베트남입니다. 커피가 유명한 베트남인만큼 카페도 많은데요.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는 프랜차이즈 카페는 상상한 것보다 훨씬 분위기가 멋지네요.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도심 속 쉼터 같은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곳들이 많이 생겨 카페 투어 하고 싶어질 정도입니다.


베트남 음식점이 국내에도 많이 있긴 하지만,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우리가 모르는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도 있기 마련이죠. <COMPACT 나트랑>은 남들 다하는 뻔함 대신 섬세하게 로컬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입니다.


생태관광이라는 테마로 현지 가족 관광객과 온천을 즐기는 러시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우리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베트남 사람들의 나트랑 여행지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로컬을 즐기다가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해법도 있어 관광지 정보 중심에만 치우친 가이드북이 아니라 진짜 여행할 때 실제로 겪는 일들을 미리 시뮬레이션 해보는 느낌이었어요. 첫 이미지가 여행의 전체 감상을 좌우하듯 공항에서 숙소까지 이동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 해결 노하우를 잘 알려주는 가이드북이에요. 우리 문화와 미묘하게 다른 부분들도 미리 잘 알고 가야 스트레스받지 않는 여행이 될 겁니다.



3박 5일 여유로운 나 홀로 여행을 하기에도 좋고, 부모님과 함께 즐기는 효도 여행으로 좋은 나트랑. 도시 형태의 인프라 속에서 휴양과 힐링을 다 만끽하면서 원하는 관광지, 맛집을 여유롭게 찾으며 이동하고 싶은 자유여행자에게 유용한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