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20-2021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적 거리두기 하느라 올해는 꽃놀이도 못한 채 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책으로 하는 여행이 최고지요. 평소보다 오히려 더 꼼꼼히 살펴보느라 그동안 놓쳤던 장소들도 새롭게 눈에 들어오네요. 여행전문가 유철상, 김충식, 신지영, 신지혜 저자들이 함께 만든 우리나라 전국일주 백과사전 <전국일주 가이드북>. 2020~2021 최신 개정판으로 만나봅니다.


사계절별로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의 즐거움이 있는 대한민국. 매번 가는 곳만 가는 식상한 국내여행에서 벗어나 또 다른 매력을 건져보세요. 여행 좀 다녀본 여행자들도 로망인 전국일주. 쉽게 도전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가이드북입니다.


테마별로 모은 파트에서는 계절별로 놓칠 수 없는 베스트 여행지, 휴게소 베스트 맛집,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대한민국 관광명소 100선 등을 소개하고 있는데, 몇 페이지만으로도 벌써 든든해지는 느낌입니다.


이 책은 전국일주 자동차 여행에 특히 도움됩니다. 고속도로와 국도를 따라 전국일주를 손쉽게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거든요. 도로 중심으로 코스를 구분해 1,200곳의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동해안 7번 국도, 1번 경부고속도로, 50번 영동고속도로, 60번 서울양양고속도로, 15번 서해안고속도로, 25번 호남고속도로, 27번 순천완주선고속도로, 35번 중부고속도로, 45번 중부내륙고속도로, 55번 중앙고속도로까지 고속도로별로 나눈 다음, 구간별로 다시 한 번 더 나눠 최적의 동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거리, 체험, 맛집, 숙소까지 정리되어있어 짧게는 2박 3일부터 길게는 도로따라 이동하는 장기 여행까지 여행 계획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만 다룬 여행책입니다.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알기 쉽게 구분해 심플하게 소개해 군더더기 없는 가이드북입니다. 여행 코스에서 놓치기 쉬운 여행지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여행 전문가 4명이 1년 이상 전국 각지를 돌아 직접 여행하며 찾아내 기록한 결과물입니다. 걷고, 달리고, 원 포인트 휴식까지 실제 여행중에 필요한 팁들은 소소하지만 알찬 정보가 됩니다.


별다른 준비없이 충동적으로 그 지역에 갔을 때 1박 정도의 주변 정보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전국일주 가이드북>은 지역별 동선을 잘 보여주고 있어 편하게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역별, 관광지별 찾기 편한 인덱스에 철저하게 이동 편한 코스를 다룬 전국일주 가이드북. 국내여행은 언제든지 기회되면 가면 되는 곳이라는 생각에 오히려 안 가본 곳들이 수두룩하더라고요. 놓치고 있었던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앞으로는 일부러라도 더 챙겨야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