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나트랑 & 호치민, 달랏, 무이네, 푸꾸옥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품절





나트랑, 무이네, 달랏, 호치민, 푸꾸옥 지역을 중심으로 베트남 중남부를 돌아보려고 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알뜰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나트랑 & 호치민, 달랏, 무이네, 푸꾸옥>.


베트남에서 오랫동안 머물며 지내는 베트남 전문 여행작가들의 가이드북인만큼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곳을 두루 섭렵하며 한국인 취향을 살리면서도 로컬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정보가 가득합니다.


나트랑, 달랏, 호치민, 푸꾸옥은 직항이 있어 편하게 일정 잡을 수 있고, 가이드북에서는 다른 지역과 연계해 이동하는 다양한 추천 일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로컬 문화를 대할 때, 이동할 때, 팁을 줄 때, 환전할 때 등 일반적인 여행 주의사항 외에도 베트남에서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은 콕콕 짚어줘요. 베트남 여행의 주의사항과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가이드북입니다. 베트남 여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베트남 역사와 문화도 꼼꼼히 알려주고 있고 볼거리, 먹을거리, 숙소 등 최근 동향을 반영한 정보가 실려있습니다.





베트남에서 핫한 해안 도시 중 하나인 나트랑은 카페가 몰려 있는 여행자거리에서만 오랫동안 머무는 여행자도 많을 정도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숙소와 가까운 비치에서 해변을 즐기고, 주변 역사 유적지도 보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체험하고, 가족여행으로 좋은 빈펄 랜드를 다녀오거나, 혼자서 시내 관광과 머드 온천 여행을 누리기도 좋아 혼자 여행, 우정 여행, 가족 여행, 효도 여행 등 맞춤 여행하기 좋은 곳인 것 같아요. 


단순히 해변도시라고 생각한다면 무이네 모래사막을 보고 깜짝 놀랄 겁니다. 붉은 모래 언덕과 흰모래 언덕이 펼쳐진 아름다운 경관은 동남아시아에서 사막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놓칠 수 없는 여행지입니다. 최근 한국인 여행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무이네 비치는 점점 각광받고 있는 곳이어서 카이트서핑에 대한 정보도 알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트남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요정의 샘도 있어요.


프랑스의 휴양지로 개발된 달랏은 베트남의 유럽을 만끽할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진 지역입니다. 아기자기한 건축물이 많이 도시여행을 하기에도 좋고, 주변 산에서 하이킹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베트남 최고의 커피 생산지이기도 해서 카페 문화도 발달한 곳입니다. 시간이 멈춘 곳이라는 달랏에서 여유로운 관광을 해보세요. 2019년 티웨이 항공에서 달랏 직항 편이 생긴 이후 달랏 여행이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전 세계 국적의 요리 경연장이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나라의 요리를 먹고 즐길 수 있고, 나트랑과 호치민과의 접근성도 괜찮아 베트남에서 한 달 살기 하기 좋은 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달랏입니다. 베트남의 다른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물가는 높은 편이지만, 식도락의 즐거움을 원하는 여행자라면 만족도가 높을 거라고 합니다.


복잡한 역사의 흔적이 있는, 유럽인들은 아직까지 사이공이라 부는 호치민. 프랑스풍 건물이 가득한 호치민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도시로 베트남의 경제와 문화 중심지입니다. 230km에 이르는 사이공강을 중심으로 펼쳐진 도시 모습은 서울과 크게 다를 바 없어 보일 정도네요.​


호치민의 다양한 모습들 중 인상적인 장소는 '더 카페 아파트먼트'. 낡은 아파트 전체를 카페로 개조한 곳인데 어쩜 그렇게 컨셉이 다양한 카페들이 가득한지. 이곳만 몇 날 며칠 투어하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 정도였습니다.


제주도와 비슷한 베트남의 푸꾸옥. 빈펄 랜드가 있는 푸꾸옥 북부, 야시장이 있는 즈엉동 마을, 유명한 해변이 있는 푸꾸옥 남부로 구분해 여행하면 편합니다.


혼자서도 가뿐하게, 자녀와 함께, 효도 여행 등 목적에 맞는 추천코스도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청정 자연을 품고 있는 베트남의 떠오르는 관광지들을 소개한 <트래블로그 나트랑 & 호치민, 달랏, 무이네, 푸꾸옥>. 새로운 여행 경험을 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베트남 남부 여행으로 눈을 돌려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