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베트남 한 달 살기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호이안, 나트랑, 무이네, 달랏, 호치민, 푸꾸옥 등 베트남 대표 중남부 지역을 아우르는 한 달 살기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베트남 한 달 살기>. 단순히 일정만 긴 장기 여행 개념보다는 조금 더 여유로운 현지 일상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 트렌드에 발 담가볼까요.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동남아시아의 많은 도시들이 한 달 살기 덕분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태국의 방콕·치앙마이·끄라비,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페랑·랑카위, 인도네시아의 발리, 라오스의 루앙프라방 그리고 베트남의 호이안, 달랏 등이 특히 한 달 살기 좋은 곳들입니다.


도시 한 곳에서 한 달을 살기도 하고, 일주일씩 머물다 근처 도시로 이동해서 살기도 하는 등 한 달 살기의 패턴도 자유롭습니다. 한 달 살기의 포인트는 로컬을 즐기는 경험에 있습니다. 시간만 늘리는 장기 여행이 아닌, 현지인과의 교감이 있는 낯선 곳에서의 삶. 그 포인트를 짚어주는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입니다.


무엇보다 한 달 살기를 즐기는 주체인 자신이 행복감을 느끼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휴식, 모험, 현지인 사귀기, 현지 문화체험 등 목적을 정해 한 달 살기를 해보길 권하고 있습니다.


한 달 살기라고 해서 더 특별히 준비해야 할 건 없습니다. 한 달 살기의 목적에 맞춰나가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 달 살기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학을 위한 한 달 살기는 현실적으로 빡빡한 일정인 만큼 낯선 경험에 초점 맞추면 아이도 엄마도 즐거운 한 달 살기를 할 수 있을 거예요.


<트래블로그 베트남 한 달 살기>는 각 도시별 한 달 살기 비용을 알려줍니다. 최저에서 최고까지 약 2배 정도의 범위가 있을 정도로 여행 스타일에 맞게 비용 범위는 있는 편입니다.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공권과 숙소 비용 때문에 생각보다 싼 편은 아니었지만 현실 비용을 가늠할 수 있어 도움 되었어요.

 

도시마다 한 권의 가이드북이 될 정도로 도시별 정보가 든든하게 실려 있습니다. 생활비가 크게 부담되지 않는 베트남 한 달 살기. 몇몇 도시의 매력을 알아가면서 내 취향에 맞는 도시를 선정하는데 도움 되는 가이드북으로 준비해보세요. 도시 중심에 머물지, 한가로운 외곽에 머물지 등 세부적으로 확인하고 또 확인해야 할 것들을 잘 알려주고 있는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