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타이중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인에게 다소 생소한 도시, 타이중. 대만 중부에 위치한 타이중은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타이베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인구가 사는 지역으로 대만의 제2의 도시라니, 지금껏 타이베이에만 편중되었던 대만 여행이었구나 싶네요. 대한민국 최초 타이중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타이중>으로 타이중의 매력을 쏙쏙 알아봅니다.


타이중은 대만 유일의 국립 미술관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립대만미술관, 대만 최초 오페라 전용 극장 등이 있는 문화, 예술의 도시입니다. 도시 여행으로 제격인 타이중은 근교 여행도 놓칠 수 없습니다. 아시아의 우유니라는 별칭을 가진 고미습지, 포토존 루체 교회 등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다고 합니다.


가이드북에서는 타이중 핵심 관광지만 둘러보는 1박 2일에서부터 시내와 근교 모두 다녀올 수 있는 3박 4일 일정까지 소개합니다. 배틀트립에서 2박 3일 일정으로 타이중 시내와 근교를 다녀왔는데 그 일정대로 따라 해보는 재미도 있어요.


동북아를 아우르는 미식의 집합 대만. 타이중 곳곳에도 맛집이 가득합니다. 대만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현지 음식 베스트, 타이중에서 만날 수 있는 딤섬 전문점, 호불호 따위 없는 열대 과일 베스트, 버블티 등 대만 대표 음료, 타이중의 야시장 등 한국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는 인천과 김해국제공항에서 타이중으로 가는 직항 노선이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도 열차로 1시간 내외면 도착하기에 타이중은 앞으로도 인기 높아질 것 같습니다. 트래블로그 타이중 가이드북에서는 중구, 베이구, 시구, 둥구, 난구, 난툰구, 시툰구 처럼 지역별로 구분해 대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각 지역을 여행할 때 함께 묶어 다닐 수 있는 동선을 따라 효율적인 루트를 알려줍니다.


타이중에 방문한 여행자들은 꼭 방문하는 무지개 마을과 고미습지. 타이중 시내와는 거리가 떨어져 있는데 투어 상품으로도 있어 효도 여행, 가족 여행 시에는 투어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하고 있네요. 대만 중부의 깊고 높은 산속에 위치한 대만 8경 중 하나인 일월담도 느낌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만과 타이중을 처음 방문하는 여행자도 효율적인 동선으로 즐거운 여행을 누릴 수 있게 도와주는 <트래블로그 타이중> 가이드북. 중국어를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대만 타이중 여행법을 꼼꼼하게 알려줘 큰 도움됩니다. 이색적이고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중에 이제 주목해보세요. 심란한 시국이 끝나고 자유롭게 여행 다닐 수 있는 날이 얼른 오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