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베트남 전문가들이 만든 베트남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시리즈.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와 근교 여행지를 소개한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로 북부 여행 준비해보세요.


요즘 베트남은 베트남이 아닌 느낌인 곳이 많습니다. 옛날 생각만 하고 간다면 깜짝 놀랄 수도 있고요. 현대적인 도시와 유서 깊은 유적지,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볼 수 있는 베트남. 그중 베트남의 역사를 잘 나타내고 있는 문화 중심지 하노이는 베트남의 감성이 묻은 관광지 덕분에 인기 높은 여행지입니다.


프랑스 식민지였던 곳이라 리틀 파리라고 부를 만큼 하노이에는 프랑스풍 건물을 많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베트남 특유의 건물과 프랑스풍 건물의 매력적인 조화를 볼 수 있습니다. 하노이 시민들이 사랑하는 호안끼엠 호수, 좁은 골목길과 오래된 집들, 감성 충만 카페와 아기자기한 갤러리, 36거리에서 즐기는 맥주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시여행을 할 수 있는 하노이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감성 스팟도 소개되어 있으니 인스타그래머블의 핫스폿 놓치지마세요.


베트남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쏙쏙 담겨 있으니 로컬을 즐길 수 있는 팁은 꼭 챙기세요. 런닝맨 하노이 편, 짠내투어에 나온 장소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다녀갔던 분짜 가게도 있는 곳입니다.


숙소는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숙소 위주로 소개합니다. 비즈니스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곳, 가족 여행에 좋은 숙소 등 숙소마다 위치적 장점과 특징을 잘 다루고 있어요.





해변 휴양지는 이미 다녀온 베트남 여행족이라면 새롭게 눈길을 돌려볼 만한 곳 하노이. 근교 여행으로 3시간여 거리의 하롱베이는 정크라고 불리는 전통 목조 배를 타고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수천 개의 석회암 섬을 배경으로 일몰을 감상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천국 동굴 탐험, 카약, 대나무 보트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명한 제임스 본드 동굴이 이곳에 있다네요.


고산 지대 휴양지로 프랑스 식민 시절 개발된 사파는 달랏과 함께 프랑스인들에게 사랑받았던 곳입니다. 산악지대이면서 이국적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사파는 어느 마을을 가도 걸을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다고 합니다. 소수민족이 사는 마을들이어서 여행 에티켓만 잘 지키면 즐거운 시간이 될 거라고 합니다. 보통 하노이에서 투어 예약으로 방문하지만, 자유여행을 해도 어렵지 않다고 조언합니다.


베트남 북부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여행자에게 도움되는 <트래블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입니다. 혼자서도 쉽게 여행할 수 있는 추천일정을 통해 효율적인 여행 준비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