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2시간 만에 만나는 유럽으로 알려진 블라디보스토크. 우리 아들 학교에서도 역사 체험 여행을 블라디보스토크로 다녀올 정도로 각광받는 여행지입니다. 거리상으로는 도쿄보다도 가까워 일본 여행 대체 여행으로 다녀오기도 좋고, 저가 항공을 이용하면 가성비 좋은 여행을 누리고 올 수 있는 곳이죠.


복잡하지 않게,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래블로그 가이드북.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를 중심으로 알뜰 여행 계획해보세요. 블라디보스토크 시내만 중점적으로 둘러보며 쇼핑 여행을 할 수도 있고, 독립운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진 신한촌으로 역사 여행을, 핫한 디저트 카페가 많아져 카페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해외여행을 떠나는 경우 여행 밑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맞춤 설명과 각종 숙소에 대한 팁 등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계획은 책에서 소개한 대로 따라가면 됩니다.


여기저기 만나는 동상의 의미는 무엇인지,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사면 좋은 물건은 무엇인지, 잊지 말고 들러야 할 장소는 어디인지 꼼꼼히 알려주는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블라디에서 만끽할 수 있는 발레 감상도 추천하고 있어요. 극동지역에서 두 번째로 큰 마린스키 극장에서 러시아 예술의 진수를 볼 수 있습니다.


큰 도시가 아니어서 거리 이름을 알면 여행하기 편하다고 합니다. 알레우트스카야, 스베틀란스카야, 아르바트거리 정도 기억하면 됩니다. 기차역과 중앙광장에 근처에 관광지가 몰려있어 도보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조대현 저자의 가이드북은 도보여행 소개가 언제나 만족스러운데, 읽는 것만으로도 직접 그곳을 걷는듯한 기분입니다. 유럽인 듯 유럽 아닌 유럽 같은 블라디보스토크의 매력은 기대 이상입니다.


관광보다 휴양을 경험하고 싶다면 극동지역 최고의 휴양 섬인 루스키 섬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독수리 전망대는 인스타그래머블 핫스폿이기도 하지요.


러시아 극동의 중심 도시 하바롭스크. 국내에서 하바롭스크 직항도 있어 3시간이면 닿을 수 있는 여행지예요. 비잔틴 문화 건축물과 카페, 공원, 넓고 쾌적한 산책로 등이 어우러진 유럽 감성을 만날 수 있는 하바롭스크도 매력적이네요.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탈 수 있는 경험도 할 수 있답니다.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에서 시베리아 횡단열차에 관한 정보도 꼼꼼히 다루고 있습니다. 특급, 급행, 여객열차로 나뉘는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1등석부터 3등석까지 어떻게 탑승하고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러시아 철도는 모스크바 기준으로 운행되기에 하바롭스크와 블라디보스토크는 시차가 있다니 시간 체크하는 팁도 도움 될 겁니다.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이후 20~30대 여성에게 로망 여행지가 된 블라디보스토크. 인기 급증만큼이나 매년 최신판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나오고 있네요. 블라디보스토크 외에도 근교 주요 소도시를 연계한 정보가 알찹니다. 시베리아횡단열차의 시작점인 블라디보스토크. 아는 만큼 만족도 높은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준비의 필수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