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가오슝 & 타이난, 컨딩, 헝춘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타이베이만 알던 대만 여행자들이 최근 눈길을 돌리는 곳, 가오슝. 대남의 부산인 가오슝과 근교 소도시들을 소개한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가오슝 & 타이난, 컨딩, 헝춘>으로 각광받는 가오슝 여행 알차게 준비해보세요.


대남의 서남부에 위치한 가오슝은 몇 년 새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여행자들이 점차 늘고 있는 곳입니다. 가오슝은 어떤 매력이 있는지, 가오슝의 모든 것을 가이드북에서 만나보세요.


계절별 여행 복장과 챙겨야 할 팁부터 챙겨보세요. 계획 단계에서 미리 알아둬야 할 정보들은 여행을 풍요롭게 해줍니다. 먹거리 천국 대만의 딤섬, 차와 음료, 대만에서 유명한 마사지 등 알고 가면 든든한 노하우가 가득한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입니다.


버블티를 만들어낸 대만에서 한국의 버블티와는 다른 주문법이라든지, 아예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정도라는 단짠단짠 소금커피라든지 먹거리만 해도 알아두면 쓸모 있는 정보가 많습니다.


중국어를 몰라도 자유여행을 할 수 있는 노하우도 챙겨야죠. 중국어 특유의 성조 때문에 의사소통이 힘든 중국어 발음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스마트폰 어플의 도움을 충분히 받으면 된다고 조언합니다.


가오슝 국제공항을 나서자마자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도 상세한 사진과 설명으로 소개되어 있어 든든했어요. 그 나라에 도착했을 때 당황하지 않아야 여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그 느낌, 소중하잖아요~


가오슝을 가로지르는 아이허를 조망할 수 있는 유람선과 곤돌라, 보얼 예술 특구, 치진 섬, 미식의 보물창고 야시장, 가오슝의 랜드마크인 가오슝 85대루와 용호탑 등 가오슝 시내와 근교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도록 핵심만 쏙쏙 뽑은 일정에서부터 충분히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는 일정까지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관광지가 몰려있는 곳들은 도보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생생한 현장감이 일품인 트래블로그 가이드북이에요. 고양이 덕후라면 주목해야 할 와치필드 가오슝점은 책으로만 만나도 설레네요.


시티투어 버스, 문화버스 등을 이용해 핵심 지역을 둘러볼 수도 있고, 더 짠내 투어 방송에서 봤던 코스도 정보가 나와있어 볼거리, 먹을거리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만 느낌이 팍팍 풍겨 나오는 연지당풍경구처럼 전통 있는 관광지도 눈에 쏙 들어옵니다. 페리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치진섬의 포토존도 멋져 보이고, 우리 아들이 좋아할 만한 치진 조개껍질 박물관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가오슝에서 1~2시간 이내면 대만의 경주라 불리는 타이난, 숨겨져 있던 소도시 헝춘, 대만의 대표 휴양지 컨딩까지 다녀올 수 있습니다. 가오슝을 중심으로 각 지역으로 어떻게 일정을 잡으면 될지 잘 알려주고 있어요.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아져서 기대 이상의 설렘을 안게 되었어요.


가이드북 읽다가 빵 터지기도 했는데, 버스 탑승시 손을 들어 탑승 표시를 해야 한다고. 밤엔 잘 보이지 않으니 열정적으로 흔들어야 한다고 합니다 ㅋㅋ. 훠궈의 냄새가 옷과 머리카락에 깊게 밴다고 예상치 못한 침투력을 강조했고요, 육즙 있는 사오롱 바오를 한 입 베어 물다가 육즙 찍~! 공격 주의 등 잊지 못할 정보들이 알차게 수록되어 있는 <트래블로그 가오슝 & 타이난, 컨딩, 헝춘> 가이드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