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프라하 & 체코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이라암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모차르트가 사랑했던 도시, 프라하. 유럽 문화의 심장이라 불리는 프라하는 도보 여행이 가능한 도시인데도 불구하고 일주일을 돌아다녀도 부족할 정도로 볼거리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동유럽 여행의 꽃 프라하와 체코 주요 소도시 여행 방법이 궁금하다면 <트래블로그 프라하 & 체코>를 살펴보세요. 요즘은 모라비아 지방도 여행 코스로 포함해 여행하는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체코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9, 10월 초라고 추천합니다. 체코의 아름다운 자연을 맘껏 볼 수 있는 계절이라니 2020 가을 동유럽 여행은 프라하가 어떨까요~


기차와 항공편을 통해 대부분의 유럽 도시와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기도 하고요. 체코는 수도 프라하에서 대부분 자동차로 4시간 이내면 이동이 가능해 렌터카 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이에요. 체코 렌터카 예약부터 체코 도로 사정까지 파악해 안내해줍니다.


체코 분위기에 빠져들게 하는 도보 여행기가 매력만점인 <트래블로그 프라하 & 체코>. 프라하는 2일 정도면 도보로 돌아볼 수 있지만, 매일 공연되는 각종 문화 공연에 빠져들다 보면 떠나고 싶지 않은 곳이라고 합니다. 숙소 도착 후 어디를 보러 갈 것인지는 프라하 추천 코스와 트래블로그 시리즈의 강점인 핵심 도보 여행기를 도움받아 일정 짜면 됩니다.


마치 시간이 정지된 느낌을 받는 프라하. 도시 곳곳에 중세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역사 유적이 남아 있어 시간의 흐름을 잊게 한다고 해요. 중세 문화를 품은 이국적인 정취와 로맨틱한 풍경을 선사하는 프라하의 멋진 야경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구시가지 광장과 프라하성의 야경은 환상적이니까요.


고풍스러운 성, 우아한 자리, 수백 개의 교회 첨탑 등 고색창연한 건축물을 만날 수 있는 프라하. 100개 첨탑의 도시라 불리는 이유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려면 전망대를 놓칠 수 없습니다.


호평 좋은 맛집 소개에서는 각 음식점마다 특별히 신경 써야 할 부분이나 장단점을 콕콕 짚어주고 있어 선택에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느끼할 때 찾아가면 좋은 아시아 음식점도 소개하고 있으니 금상첨화네요. 눈길을 사로잡는 사진 잘 나오는 카페 소개도 빠질 수 없죠.


체코는 보헤미아와 모라비아 지방으로 나뉩니다. 보헤미아에선 각 도시를 이동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아서 프라하를 기점으로 당일 투어로 여행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 모라비아 지방은 거점 도시를 정해서 정해서 여행하는 게 이동상 편리하다고 합니다. 보통 올로모우츠를 거점 도시로 정해 모라비아의 나머지 도시를 여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완벽하게 보전된 중세 도시와 예술적인 현대 문화가 조화를 이룬 나라 체코. 동유럽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수도 '프라하'와 근교, 가장 아름다운 색을 모아 놓은 듯 매혹적인 '체스키크룸로프', 해골 사원이 있는 '쿠트나 호라', 유럽 최대의 온천 스파 타운이 있는 '카를로비 바리', 버드와이저 이름의 유래가 된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 양조장이 있는 '체스케 부데요비체', 필스너 우르켈 양조장이 있는 필스너 맥주의 고향 '플젠', 저평가된 도시이지만 트래블로그에서 추천하는 모라비아 지방 대표 도시 '올로모우츠', 체코 제2도시이지만 여유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브르노', 유럽의 정원 '레드니체',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이 80개 이상 늘어서 있는 '텔치'까지. 체코 소도시 매력을 듬뿍 담은 <트래블로그 프라하 & 체코>입니다. 여행자들의 감성을 사로잡는 체코 여행, 계획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